I. 서론- 日本의 巡禮와 관광
고대 그리스의 위대한 철학자인 소크라테스는 지혜를 얻기 위해서 대화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그가 이런 말을 한 것은, 아마도 나와 다른 이와의 생각 교환을 통해서 나 자신의 생각을 보완․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사람이 여행을 하는 이유도 바로 이것
分離와 關聯 <緩衝地域>)․赤石冢, 石棺墓, 甕棺墓
鐵(弁韓)
※ 閔며느리制(沃沮)
女子의 나이가 열 살이 되기 前에 婚姻을 約束하고, 新郞집에서는 그 女子를 맞이하 여 長成 하도록 길러 아내로 삼는다. 女子가 成人이 되면 다시 親庭으로 돌아가게 된 다. 이때 女子의 親庭에서
무가(巫歌)
무가의 정의
무속의식에서 무당이 구연하는 사설이나 노래.
무속적(巫俗的) 의례(儀禮)에 의하여 읊어지는 노래의 총칭. 무격(巫覡)이나 무속(巫俗)을 떠나서 무가는 존재할 수 없다. 일반대중이 무가의 일부를 암기하여 부른다고 해도 그것은 무가라고 하기 어렵다.
무가는 무당이 굿을 할
儀禮)가 행해지는데, 이러한 종교의 특징이 고대로부터 철학자·지식인들 사이에 종교에 대한 경멸심을 일으키게 하고, 과학의 인식과 모순된다고 지적받고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일상의 경험으로는 도저히 체험할 수 없는 구체성·실재감(實在感)이 사람들의 종교를 지탱해 가는 매력이다.
또 하
1. 유교의 특성
1)유교의 성립
유교는 시조 공자의 이름을 따서 공교(孔敎)라고도 하는데, 그 내용은 신분의 존비와 가까운 데보다 먼 곳에 미치는 인애(仁愛)를 근본으로 하면서 수신(修身)·제가(齊家)·치국(治國)·평천하(平天下)의 길을 가르치는 일종의 정치학·윤리학이다. 따라서 유학이라고도
Ⅰ. 가야 건국신화
가야의 수로왕신화는 한국의 건국신화 중에서도 가장 희곡적 성격을 선명하게 보여주는 내용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구지봉에서 수로왕을 맞았던 맞이굿이며, 다른 하나는 왕비 허황옥을 바다에서 맞았던 소위 사모지사이다. 삼국유사 권2 가락국기조에는 다음과 같
3) 식사
① 조금은 남겨라
중국인들은 손님을 초대한 경우 많은 음식을 준비하여 접대하는데, 손님이 다 먹지 못하고 음식을 남기는 것은 자신이 음식을 충분히 준비한 것으로 간주하므로 굳이 음식을 다 먹을 필요는 없다. 조금은 남기는 것이 좋다.
② 고개 숙여 먹지 말고 밥그릇 들고 먹어라
北韓의 憲法에 관한 正義를 보면, 「법학사전」은 憲法이 "국가사회제도, 공민의 기본적 권리와 의무, 국가주권의 조직 및 실현과 관련된 사회관계를 규제하는 법"으로서 "국가의 기본법"이라 하고, 憲法의 階級的 本質과 使命은 그가 토대하고 있는 社會經濟制度와 國家의 階級的 本質에 의하여 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