寫生) 실물이나 경치를 있는 그대로 그리는 일. 가람은 시조를 창작함에 있어서 먼저 사생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가람의 사생론(寫生論)은 그의 지론이자 그의 작시태도이다.
의 서경적 시조로써 현대시조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기 시작했다. 1926년 동아일보에 시조론 「시조란 무엇인고」를 연재했
寫生) 실물이나 경치를 있는 그대로 그리는 일. 가람은 시조를 창작함에 있어서 먼저 사생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가람의 사생론(寫生論)은 그의 지론이자 그의 작시태도이다.
의 서경적 시조로써 현대시조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기 시작했다. 1926년 동아일보에 시조론 「시조란 무엇인고」를 연재했
寫生的沒骨花鳥畵)가 청조 화조화를 주도하고, 오역계에서 청조 남화로서는 드물게 개성적인 화가가 나타났다는 것이 특이하다.
왕시민(王時敏 Wang Shi Min, 1592 ~ 1680)
왕시민은 강소성(江蘇省) 태창(太倉)사람이다. 자는 손지(遜之), 호는 연객(煙客), 서려노인(西廬老人)이며 만년에는 서전주인(西田主人)
寫生)을 중시한 송나라의 원체풍(院體風)과 같이 장식적인 화면의 구성이나 채색을 연구하여 일가(一家)를 이루었고, 그의 화풍은 명(明)나라의 화조화에 계승되었다.
<조각>
수(隋)·당(唐)의 뒤를 이어 오대(五代)에서 송(宋)·원(元)나라에 이르는 동안 조각은 쇠미(衰徵)의 내리막길만 걸어 특히 원나
寫生詩抄)」,「강(江)」,「까마귀」,「모과 옹두리에도 사연이」등 네 편의 연작시를 썼으며, 80년대의 연작시「그리스도 폴의 강(江)」은「강(江)」의 속편이다.
《경향신문》, 《가톨릭신문》 등의 편집국장 및 논설위원으로 활동하였으며 효성여자대학교 서강대학교 서울대학교 등에서 강의를 하
1. 카메라의 역사
카메라의 어원은 오랫동안 걸쳐 그림을 그리는 사생(寫生)도구로 사용되었던 카메라 옵스큐라 (Camera Obscura)에서 유래되었으며, 이는 라틴어로 '어두운 방'이란 뜻이다.
원리에 대해서 최초로 언급되었던 것은 BC 3세기경 아리스토텔레스의 <핀홀상의 방법론>에 이미 기록되어 있다.
. 카메라의 역사
카메라의 어원은 오랫동안 걸쳐 그림을 그리는 사생(寫生)도구로 사용되었던 카메라 옵스큐라 (Camera Obscura)에서 유래되었으며, 이는 라틴어로 '어두운 방'이란 뜻이다.
원리에 대해서 최초로 언급되었던 것은 BC 3세기경 아리스토텔레스의 <핀홀상의 방법론>에 이미 기록되어 있다.
1. 김춘수의 ‘의미에서 무의미까지’ 의 실험
김춘수의 시는 주로 사생(寫生)과 설명사이의 고투로 이뤄졌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그 사생의 연속에서 그의 무의미시(無意味詩)가 출발한다. 시인의 이 같은 시 방법론은 대상에 대한 인간중심의 관념을 사물로부터 이탈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
1. <근대 시민 사회의 미술>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1매. 25점)
신본위주의에서 인본주의로의 사상의 이동으로 인해 시대적 급격한 변화가 발생하기 시작한 시점으로써의 르네상스는 근대주의 시대의 서막으로 평가된다. 중세 봉건제의 권력분립이 중앙집권형태의 군주제로 변화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