暴露, 九府?竭, 轉危爲安, 勞公敷施。
황군흥이래 사민철업 만목창이 육사폭로 구부궤갈 전위위안 로공부시
滿目:눈에 가득참
敷施:普遍推行。
하물며 군사가 흥기한 이래로 4민이 생업을 그만두고 보이는 것은 부상으로 6사가 노출되고 9부는 다 고갈되어 위태로움이 편안함이 됨은 공이 시행한
1922년 4월 <개벽>에 발표된 「個性과 藝術」(개성과 예술)은 염상섭의 시론에 해당한다. 그는 이 글에서 근대에 대한 인식의 의의와 근원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피력하는데, 그 골자는 ‘現實暴露(현실폭로)의 悲哀(비애) 또는 幻滅(환멸)의 悲哀(비애)’로서의 예술과 ‘獨異的 生命(독이적생명)
Ⅰ. 서 론
조선시대에는 양반층이라는 기득권층이 부귀영화를 누리면서 학문에 몰두하여 많은 후학을 가르치기도 하였다. 그러난 일부 양반은 경제적인 풍요를 누리다 보니 물질에 치우쳐 퇴폐하고 방탕한 삶을 사는 양반도 생겨났다. 이춘풍전과 배비장전은 그런 면에서 양반의 잘못된 삶을 지적하
알루미늄 부품의 표면상에 단단하고 투명한 산화 피막을 만든다.
다시 말하면, 아노다이징이란 금속(부품)을 양극에 걸고 일반적으로 산용액에서 전해하여, 양극에서 발생하는 산소에 의해서 소지금속과 대단한 밀착력을 가진 산화피막(산화알루미늄: Al2O3 )을 생성한다.
양극산화란 용어는 양극(AN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