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독 짓는 늙은이」 - 독으로 대항하는 송영감의 의지
송영감은 평생을 독을 만들며 살아온 장인이다. 어느 날 송영감의 아내는 병든 남편과 아들을 버리고 조수와 함께 달아나 버렸다. 그래서 송영감은 꿈 속에서조차도 도망간 아내에 대한 분노를 삭이지 못한다.
그리고 훌쩍이는 이제 일곱
<행복과 유머>
William James 미국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
“우리는 행복하기 때문에 웃는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하다”
⇒국내 첫 웃음치료사라 불리는 이요셉(36)씨는 평범한 회사원으로 어릴 때부터 틈틈이 봉사활동을 하던 사람이다. 그는 죽음에 대한 공포에 시달리는 암 환자를 볼 때마다
*작가소개
1915년 3월 26일 평안남도 대동에서 태어났다. 1929년 평양 숭덕소학교를 나와 같은해 정주 오산중학교에 입학, 다시 평양 숭실중학교로 전학했다.
1930년부터 동요와 시를 신문에 발표하기 시작, 이듬해 시 <나의 꿈>을 <동광>에 발표하며 등단했다. 1933년 시 <1933년 수레바퀴> 등 다수의 작품을
곡예사
'세계경영 대우'는 이제 역사가 되고 있다. 대우 그룹이 해체된 것도 벌써 3년 전의 일이다. '유동성 확보 방안'이라는 명목으로 사실상의 해체 작업이 발표된 것은 1999년 7월19일 이었다. 한때 재계 2위까지 대우를 끌어올렸던 '세계경영'은 이날 허무한 종말을 맞았다.
세상은 대우를 잊었지
곡예사가족》 등에서처럼 곡예사들을 묘사하는 일이 많아졌는데, 어릿광대나 곡예사는 무대 위의 모습이 아니고 그 생활의 이면을 파헤친 애수였다.
1905년 G.아폴리네르와 교유하고 다음해에는 H.마티스와 교유하였다. 그러나 작풍은 P.세잔의 형체관을 살려나가 점점 단순화되고, 1907년의 영원히 기념
곡예사가족》 등에서처럼 곡예사들을 묘사하는 일이 많아졌는데, 어릿광대나 곡예사는 무대 위의 모습이 아니고 그 생활의 이면을 파헤친 애수였다.
1905년 G.아폴리네르와 교유하고 다음해에는 H.마티스와 교유하였다. 그러나 작풍은 P.세잔의 형체관을 살려나가 점점 단순화되고, 1907년의 영원히 기념
태양의 서커스는 한 때 아코디언 연주자였고, 죽마 곡예사이며, 불을 삼키는 묘기를 했던 기 라리베르떼가 길거리의 서커스 단원 몇 사람과 함께 만든 단체로, 1984년 캐나다 퀘벡주에서 첫 작품을 선보인 뒤 전 세계 100여 개 도시에서 약 6천만 명이 관람하는 거대한 문화 산업 수출업체로 성장했다.
1. ‘위버멘쉬’ 의 의미
니체의 대표작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의 주인공 차라투스트라는 마을의 곡예사 줄타기 관람에 합류한다. 곡예사가 곡예를 시작하기 전 새로운 인간상인 ‘위버멘쉬(초인)’을 제시한다. 위버란 ‘뛰어넘는’, ‘멘쉬’란 인간을 뜻하는데, 즉 ‘위버멘쉬’란 기
감독 : 레오 카락스(Leos Carax)
각본 : 레오 카락스(Leos Carax)
제작 : 프랑스, 1991
상영시간 : 125분
출연 : 드니 라방(Denis Lavant), 줄리엣 비노쉬(Julliette Binoche)
Ⅰ. 작품개괄
1. 줄거리
화가였으나 점점 시력을 잃어가면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걸인처럼 거리에서 살아가는 미쉘과 곡예사 알렉스가 파리
곡예사 야마시타 고헤이는 어느 날 부터인가 공중그네 타기를 실패하고 만다. 고헤이는 공중그네를 탈 때 고헤이와 손발을 맞추는 새로 들어온 신인 우치다의 실수라고 생각하고 분노한다. 매 공연마다 고헤이가 공중그네를 성공 시키지 못하자 주위사람들은 고헤이에게 휴가를 권유하는데, 보다 못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