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1. 독도 영유권 논쟁 배경
독도문제는 1952년 1월 18일 이승만 대통령이 ‘대한민국 인접 해양의 주권에 대한 대통령의 선언’을 발표한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거론되었다. 이 선언은 대한민국의 연안 수역을 보호하기 위하여 해안 주권선을 규정한 국제적 선언인데 일본정부는 이 선언에 대해
♣ 후지오카가 영향을 받은 인물 중 한사람 인 이시바시 탄잔은 누구인가?
석교담산(1884-1973) 전전 저널리스트로서 전후 극히 짧은 기간에 총리대신이 됨. 1921년 워싱턴회의 당시 조선, 만주 등의 식민지를 갖고 있던 일본을 향해 『동양경제일보』라는 잡지에 논설을 실어 식민지 포기 주창('소일본주
탄 말 다리까지 베어져 모용소종은 말 아래로 번쩍 들려 떨어졌다.
虧得紹宗身材伶?, 急忙跳起, 方得易馬返奔。
휴득소종신재영리 급망도기 방득역마반분
모용소종의 신체가 영리해 급히 뛰어 올라서야 말을 바꾸고 달아났다.
東魏儀同三司劉?生也受傷遁去。
동위의동삼사유풍생야수상둔거
동
노부를 구비하고 공주를 맞아들여 도읍에 들어오게 했다.
群臣當然奉命, 肅班出迎。
군신당연봉명 숙반출영
여러 신하들은 당연히 명령을 받들어 반열을 엄숙하게 하고 맞이하러 나갔다.
公主進謁憲穆二廟, ??嗚咽, 退詣光順門, 去盛服, 脫簪珥, 自陳和親無狀, 有負國恩。
공주진알헌목이묘 희허오
탄 내유황제득보정 시신사삭단동지 금세한득보정 적당기유삭단동지 고금상부 족칭성서우운
서책중에 말이 많이 허탄하고 안에 황제가 보배솥을 얻음은 신사년 초하루 새벽 동지로 올해 한나라가 보배솥을 얻어 마침 기유년 초하루 동지라 고금이 서로 부합하니 족히 성스런 상서라고 말했다.
武帝
탄 병골이라도 고순풍 다시 만나 청산백골이나 조흔 땅의 뭇칠가 여떠니
→창생(蒼生) 창생(蒼生) : 세상의 모든 사람.
을 살피시면 소신 같은 병골(病骨)이라도 태고순풍(太古舜風) 태고순풍(太古淳風) : 옛날의 순한 바람. 태평성대.
다시 만나 청산백골(靑山白骨)이나 좋은 땅에 묻힐까
- 인정전 마당
'仁政'이란 '어진 정치'를 뜻한다.
인정전은 태종 5년(1405년)에 창덕궁이 창건되면서 세워졌으나 몇 차례 화재가 일어나 다시 지어졌다.지금 있는 건물은 순조 3년(1803년)에 불탄 것을 이듬해에 다시 지은 것이다.
창덕궁의 정전인 인정전은 정면 5칸, 측면 4칸의 중층 팔작지붕 건물로,
3. 히데요시의 전국통일
1582년 45세에 히데요시는 모리씨와의 전투를 하는 도중 노부나가가 부하였던 아케치 미츠히데 明智光秀 에게 변을 당해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는다. 이것을 혼노사의 정변이라고 한다. 히데요시는 즉각 모리씨와 화의를 맺고 병력을 돌려 야마자키 山崎 전투에서 아케치 미쓰히
탄 꿀을 먹여 해독을 시켰다.
그렇게 출산이 끝나면 산후 금기 기간에 들어간다. 이 기간에는 금줄을 집 밖에 치는데, 금줄은 새끼줄을 왼쪽으로 꼰다. 그리고 사이사이에 솔가지, 고추, 숯, 한지 등을 꽂아서 걸어놓는다. 금줄은 삼칠일(21일)동안 걸어놓는다. 금줄은 출산을 알리는 동시에 부정 탄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