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이성의 지배를 거부하고 비합리적인 것, 의식 아래의 세계를 표현하는 예술 혁신 운동으로 추상미술과 함께 20세기의 가장 중요한 예술 사조의 하나이다. 그 명칭은 [쉬르레알리즘의 테마]에서 유래하였다.
정확하게 주의로서 확립된 것은 브르통이 1924년 발표한 [쉬알레알리즘 선언]에서이
Ⅰ. 서론
초현실주의자들에 앞섰던 것은 다다이스트로 알려진 그룹이었다. 한데 "다다(Dada)"는 반(反)예술이었다. 말하자면 그것은 인생의 비극에 너무 지루해진 나머지 아주 불손하게 된 사람들의 몸짓이었다. 다다운동은 1916년 쮜리히에서 일어나 1924년 파리에서 끝났다. 1924년에 "초현실주의"가 그 잿
데칼코마니 기법을 사용하였다.
Ⅳ. 막스 에른스트가 주로 사용한 기법 및 특징
1. 콜라주(Collage)
collage(콜라쥬)란 화면에 인쇄물, 천, 쇠붙이, 나무조각, 모래, 나뭇잎 등 여러 가지 물질을 붙여 구성하는 기법으로 초현실주의 작품에서도 기성품에 손질을 가하지 않고 전혀 엉뚱한 물체끼리 조
근래의 저학년 아동들은 다양한 놀잇감과 접하는 놀이 중심의 일상생활이다. 유치원 입학 전에 다양한 놀잇감, 오락시설, 문화시설에 접해 있었다. 입학 후에도 초등학교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의 훌륭한 유치원의 시설과 자료에 익숙해졌는데 초등학교 적응기와 한 학년 진급 시에는 단조로운 학습 자
Ⅰ. 서론
아동들은 미술활동을 통해 스스로의 상상이나 생각의 결과로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며, 이러한 과정으로 자신에 대한 신뢰감 형성과 신념을 키움과 동시에 자기 정체성을 회복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이 그리거나 만든 미술작품이 다른 사람과 경쟁해야 하는 부담감이 없으며, 또래나 친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