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방과 후 과정의 개념
1) 정의
방과 후 아동지도란 영어의 "after school child care"를 그대로 번역한 말이다. 먼저 방과 후(after school)는 방과 후 아동지도의 시간적 범위를 말해준다. 즉, 학교가 끝난 시간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그러나 사회가 다양화함에 따라 그 직업의 형태와 시간도 다양
인터넷 PC 게임방을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공간으로만 활용하기보다는 각종 정보검색 컴퓨터 교육을 시행할 수 있는 곳 등 여가와 교육의 이상적인 만남의 장소로 활용해야 하겠으며, 새롭게 등장한 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이해가 무엇보다도 중요시되어야 하겠다. 일부 보수적인 성향의 사람들로부터
1. 방과 후 프로그램의 필요성
방과 후 프로그램의 필요성은 영유아 보육법에는 1996년부터 6~12세 연령의 아동을 위해 방과 후 프로그램을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기혼여성의 취업이 계속 증가 추세로 볼 때 초등학교 아동들의 방과 후 활동은 성인의 지도가 필요한 아동의 수도 계속 증가가 보
1. 사업아이템 소개
입지선정지역의 소규모 PC방들과 달리 200m² 이상의 넓은 규모의 쾌적한 분위기와 서비스 및 인테리어에 차별화를 준 신개념 방식의 PC방을 창업한다.
단순히 PC만 제공하는 인테리어가 아닌, 요즘 트렌드에 발맞춘 고급스러운 카페 형태의 인테리어를 기획하고 있으며 PC방의 어원
1.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의 역사와 대상학교 선정
방과 후 학교, 초~고등학교 학생들이 정규수업시간이 끝난 후 받는 여러 수업(취미, 돌봄 등)의 통칭이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과 방과후학교포털시스템에 의하면 방과 후 학교는 2006년부터 생겨났으며, 2009년부터는 방과 후 학교 우수학교에 대해
Ⅰ. 서 론
최근 늘어만 가고 있는 가족 해체로 방과 후 아동을 돌볼 수 없는 편부모세대 및 맞벌이 가정과 저소득층 가정에서 양육위기의 청소년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상황의 아동들은 빈 집에 혼자 있게 되는 것이 늘 안타까운 고민 거리다. 자녀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부모가 없는 시간 공백을
현대사회의 발달로 인하여 사회적 변화와 가족의 형태와 기능이 변하면서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방과 후 활동이 매우 중요하게 되었으며 그 필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방과 후 활동이란 학교에서 정규 수업이 끝난 후에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방과 후
나. 네트워크 게임의 정의
▷ 네트워크 게임은 여러 명의 PC 사용자가 동시에 참가해 인터넷이나 컴퓨터 통신상에서 벌이는 게임을 총칭함.
o 게임 도중 전투에서 이겼을 때 계급이 올라가거나 상대방의 무기를 빼앗아 올 수 있도록 해 참가자들의 승부욕을 불러일으킴.
▷ 협의(俠義)의 네트
요즘 청소년들과 인터넷 게임은 필수불가결한 연결관계이다. 인터넷은 청소년 분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모두 이용한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우리의 생활 속에 깊이 자리잡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보통 청소년들은 pc방에서 게임을 하고 있다. 청소년 10명 중 2명은 인터넷 게임에, 10명 중 1명은 인터넷 채팅
방은 영화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과 욕구, 그리고 우리 사회의 독특한 놀이문화가 융합되어 탄생한 곳이다. 한정된 실내 공간에 DVD플레이어와 스크린, 음향 시설 등을 갖추고 소비자가 선택한 영상 콘텐츠를 개별적으로 관람 가능하도록 상영해 주는 장소를 의미하는 DVD방은, 그 명칭에서도 알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