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은 간다>로 두 번째 영화를 선보였다. 2004년에 단편 옴니버스 영화인 <이공(異共)>에 참여.
●계절로 나눈 줄거리
겨울- 추운 겨울날 둘은 버스터미널에서 만나게 된다. 둘은 방송국일 관계로 만나게 되었고 함께 작업을 하면서 서서히 친해진다. 겨울에 온 세상의 만물이 봄을 기다리며 겨울잠을
봄날은 간다‘를 통해 변하지 않으리라 여겼던 것들이 변하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
한다.
"아주 열정적으로 사랑하다가 헤어지면 세상이 무너지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시간이
지나고 나면 달라진다. 젊었을 땐 실연하면 그런 느낌 겪지 않나, 그게 어떻게 바뀌는지,
나중에 돌이켜보면 어떤 감정
이 보고서에서는 드라마 ‘봄날’에서 주인공들의 성격을 설문지를 통해서 분석적으로 접근할 것이다. 또한 한국 드라마의 전반적인 구성과 내용, 소재 등이 어느 수준에 속하는 지 알아보고 봄날은 한국 드라마를 기준점으로 어느 수준 정도인지 알아본다.
첫째, 주인공들의 성격은 긍정적 성격
상황④
은수 - 여보세요? 내가 전화한댔지?
자꾸 왜이래?
⇒불안함을 느끼고 은수에게 자꾸 전화를
하지만 은수는 차갑기만하다.
집까지 상우가 찾아오지만 은수의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
3-3. 이별을 받아들이는 주인공의 모습
①비가 내리는 날, 그 사람을 생각하며 노래를 부른다.
이별을 준비하며 다른 이성을 만나보는 것에 대한 느낌을 나타내고 있다.
주인공 은수는 다른 남자와 데이트 도중 상우와의 거리에서 너무 멀어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고 있다.
하지만 겁이 나냐는 다른 남자의 말에 은수는 “달려요”라고 한다. 이것으로 보아 은수는 마치 이별에 대한 각오가
‘아버지의 황천길은 신작로가 아닌 가파른 비탈길일 것이다’
아버지가 동녀와 동침한 후의 아들끼리의 대화
아들들이 ‘늙은 구렁이가 허물을 벗으면 다시 젊어져’라고 대화를 하는 장면 이후 아버지가 나와서 ‘다시 젊어진 듯 거뜬하다.’
‘저놈의 구렁이 딱 때려 잡았으면!’
‘모든
고전시가와 현대시에 나타난 낙화의 형상
1. 머릿말
꽃은 존재의 가장 충일하고 순수한 결정이라 할것인데, 그것이 피어나길 고대하는 마음 못지 않게 지는 모습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들게 마련이다. 개화와 함께 낙화는 봄날의 대표적인 정취로 꼽을만한 것이다. 고전시가와 현대시에 반영된 낙화
다양성이 존중되는 문화의 확산
남성성과 여성성의 공존에 대한 인식
자기 표현의 욕구 강화
성 정체성(Gender Identity)의 다 양성수용
→ 문화적 변화에 따른 메트로 섹슈얼리즘의 부상
메트로섹슈얼리즘의 개척자 역할을 한 배우 조인성이 등장함으로써 본격적으로 메트로섹슈얼리즘이 확
바람의 화원
소설 줄거리 및 배경
(1) 배경
* 시간적 배경 : 조선 후기 정조
* 공간적 배경 : 궁궐과 도화서, 조선의 저잣거리
(2) 간단한 줄거리
* ‘얼굴 없는 초상화’를 통해 의문의 살인사건의
단서를 잡아가는 이야기
3. 작가 소개
<이정명>
국문학 전공
2006년 한글 창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