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매니지먼트란?
● 스타를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활동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하며, 그 결과 상품성이 높아진 스타로 인해 경제적인 이윤을 추구하는 것
과거, 배우&제작사 계약 방식
● 스튜디오 시스템(1944년 중단)
1) 영화사 > 스타
- 모든 영화사가 바라는 영화, 행사에 필참
- 공
3. 새로운 스타 비즈니스 전략
이제는 단순한 스타마케팅을 넘어서 스타와의 협력과 조화가 대두되고 있다. 즉, 스타의 이름에 편승한 마케팅을 넘어 스타가 쌓아온 이미지나 총체적인 분위기를 통합적으로 이용한다. G마켓이 한채영과 콜레보레이션한 레치첼 한스가 그 예이다. 단순히 한채영이 G마
스타가 그 중심에 있다.
현대 사회에서 문화의 비중은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 동시에 문화의 경제적 성격이 강화되고 있다. 문화의 경제화란 문화의 생산과 소비 과정이 경제적 효율성을 우선시하는 산업적 논리에 의거하여 이루어지며 그 과정에 상품으로써 문화의 성격이 강조되고, 시장을 통한 거
스타마케팅이란, 유명 연예인을 내세우는 광고 기법은 과거는 물론 현재에도 가장 보편전인 프로모션 기법이다. 기업들이 막대한 돈을 투자하면서까지 스타마케팅을 펼치는 이유는 무엇일까? ‘스타’라는 호칭이 말해주듯 대중들에게 그들은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과 같은 존재다. 별은 어두운 밤하
Ⅱ 본론
1. 대중스타의 정의와 배경
대중스타란 대중문화 분야에서 활동하는 유명인이라 할 수 있다. 이처럼 대중스타는 하늘의 별처럼 자연스러운 존재가 아니라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다. 대중스타는 영화의 탄생과 함께 영화시장에서의 기업들간의 경쟁에서 탄생하였는데 우리가 오늘날 말하는
Ⅰ. 서론
지금 우리나라를 살펴보면 대중매체의 발달과 이로 인한 연예산업의 활성화는 곧 팬클럽의 양산이라는 결과를 가져오게 하였다. 팬클럽들이 무수히 많이 생겨나면서 예전에는 볼 수 없었던 기현상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공연장밖에 길게 늘어서 있는 행렬이나 자신들의 스타에게 열광하는
스포츠스타 마케팅을 통한 기업광고의 목적은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향상시키며 신제품 판매 촉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위기에 처해있던 나이키회사가 타이거우즈라는 스포츠스타를 통해 기업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끌어올려 골프용품업계를 석권하였다. 이와 더불어
Ⅰ. 개요
스타마케팅이 유행하는 저변에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상이한 이유가 존재한다.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기성세대 소비자는 구매에 더욱 신중해지고 구매에 확신을 가지고 싶어 하는데, 이미 검증을 받은 스타나 재벌총수가 보장하는 제품은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아파트나 자동차
Ⅰ. 개요
스타크래프트는 미국의 유명한 게임 회사인 Blizzard(블리자드)사가 만들어, 98년 4월 전세계에 동시 발매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블리자드의 초히트작이었던 워크래프트에 이은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인 스타크래프트는 무대를 미래로 옮겨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신을
Ⅰ. 서 론
아이돌스타는 청소년들의 우상이다. 그들과 나이도 거의 비슷한 시기이고 같은 가치관을 형성하므로 동질감을 느낄 수 있어 청소년 문화를 잘 대변해 주기 때문이다. 한국판 아메리칸 아이돌’이라 할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엔 올해 전국에서 134만 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렸다.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