坐言起行 [zu? y?n q? x?ng] 언행이 일치하다
확실히 언행이 일치한 계책으로 앞 문장에 배알하는 선비와 비교하면 오로지 범론만 힘쓰니 군사 도모에는 도움이 없다.
元璋道:“先生妙計, ?是佩服, 此後行軍, 全仗先生指導!”
원장도 선생묘계 흔시패복 차후행군 전장선생지도
佩服 [p?i?f?] ① 탄복하
십기병 사고문이합주 료지모용진변괘 불유적자차자원 척촉전행
?? [zh?zh?] 1. 배회하다 2. 철쭉 3. 왔다갔다하다
그는 현무문에서 빨리 나가 따르는 자들은 단지 50명 기병으로 사방으로 문을 돌아보니 이미 닫혀 모용진이 마음이 바뀌었다고 생각하고 이유 없이 스스로 탄식하고 원망하며 배회하며 앞으
십사자 이험후인.
운중자가 고개를 끄덕이며 탄식해 말했다. 내가 단지 이 검으로 요사스런 기를 진압해 감소하려해 성 탕왕의 맥락을 조금 연장하려고 했지만 누가 큰 운수가 이미 결정되어 내 이 검을 불사름을 알겠는가? 첫째 성 탕왕의 은나라는 멸망할 것이며, 둘째는 주나라 왕실은 흥기할 것이
십시오! 이 날 어르신과 이별하고 남문에 이르러서 바로 문왕의 어가가 이름을 만나서 땔나무를 치워 피하려는데 뾰족한 짐이 떨어짐을 모르고 과연 남문 군졸 왕상을 때려 죽게 했습니다. 이 때 문왕께서 죄를 정하여 이치는 당연히 죽어야 했습니다. 소인은 노모께서 의지할바가 없어서 종내 반드시
<오바댜서>
성경의 구약에서 가장 짧은 책을 고르라면 누구나 오바댜를 고를 것이다. 장이 짧다는 것이 결코 이 책의 가벼움을 증명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짧다는 것은 그만큼 이야기 하고 있는 내용이 압축적이고, 그 외의 배경이나 여러 정보를 습득하기 어렵다는 것은 있다.
대부분의 선지
십자가와 함께 이 예정은 실천되었다. 그리하여 모든 인간은 하나님의 선택을 받았다. 하나님은 분명히 ‘모든’ 사람의 구원을 원하신다. 그러나 모든 인간이 “선택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의 “결정”이요 “약속”이며 인간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이다. 인간이 이 가능성을 받아들일 때 선택은
주해】
• 일우시니 : 이루시니. 일-[成]+우(사동 접미사)+시+니.
• 보리(菩提) : 부처님의 깨달음. 깨달음의 지혜. ① 보디의 음역. 정각(正覺)의 지혜. 불(佛), 연각(緣覺), 성문(聲聞) 등이 각 각 그 능력에 따라 얻은 깨달음의 지혜. 그 중에서도 특히 석가모니의 깨달음을 ‘아뇩다라 삼막 삼보리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인 유대 종교 지도자들과 예수님의 운명의 순간에 나타난 이적만으로 보고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한 로마의 백부장을 대조시킴으로 불신앙과 영적 무지에 빠져 예수를 죽인 유대 종교 지도자들을 비난하고 있다.
이제 본문을 자세히 주해하며 성경이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