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통해서, 남성과 여성 간의 힘의 균형은 다소의 부침을 보이기는 했으나, 우리가 기록을 갖고 있는 그 오랜 세월을 돌이켜보건대, 힘의 균형추는 언제나 남성 쪽으로 기울어져 있었다. 야망을 가진 여성이라면 자신만의 성공을 창조해야만 했다.
어떤 여성들은 원천적으로 여성만이 출세하게
머리말, 슬픈 역사를 치유키 위하여
밝은 역사의 서두는 반드시 슬픈 역사의 기억을 어루만짐으로써 발전한다. 마치 백여 년 전 한반도의 독자적인 존립노선 자체를 묵살했던 친일파와 그 후손들이 오늘날까지도 사회 상층부에 진입하여 부정한 행위를 거듭하며 사회악으로 남겨진 것과 같이, 여느
1960대의 새로운 역사적 예수 연구는 1980년대 이후에 와서 소위 역사적 예수가 살았던 유대적 문맥에서 역사적 예수를 찾으려는 “제 삼의 예수 연구”(The Third Quest)를 주도하는 학자들(B.F. Meyer, E.P. Sanders, J.H. Charlesworth, N.T. Wright, G. Vermes, J.P. Meier, B.D. Chilton, M. de Jonge, P. Stuhlmacher, J. Becker, J. Gnilka, B. Witheri
역사는 그 자체가 수난사이다. 이교도에게는 감성적인 쾌락의 환상이 신들에 대한 예배 안에 혼합되어 있다면 기독교도 당연한 것이지만, 고대의 기독교도에게는 혼이나 심정의 눈물과 한숨이 신에 대한 봉사에 필요한 것이다. 신의 가장 내적인 혼, 즉 기독교에서는 신에 대한 내면적인 본질로부터 나
역사의 완성자시며 주시라는 것을 나타낸다. 메시야 예수는 ‘사람의 아들’로 고백되기도 한다. 곧 종말의 심판자와 구원자, 십자가의 고난과 죽음을 당한 그분은 인류의 아들 혹은 인류에 속한 자 곧 ‘사람의 아들’로 계셨다는 것이다. 달리 말하여 그는 참 하나님인 동시에 참 인간이었다. 종말의
Ⅱ. 치유브랜드
1. 여의도순복음교회의 치유
가. 여의도 순복음교회의 역사 http://yfgc.fgtv.com의 여의도 순복음교회 홈페이지 참고
여의도 순복음교회는 1958년 3월 15일 신학교를 졸업한 조용기 전도사와 최자실전도사가 그해 5월 18일 서대문구(현 은평구) 대조동에 위치했던 최자실 전도사의 집 거
Ⅰ. 서론
종교는 두 가지 의지영역과 세력권 사이의 “仲裁”기능을 한며, ‘중재’자체는 수단이 된다. 수단으로써 神의 이름을 부르는 기도와 그의 긍휼을 얻으려는 제물이 儀式이 의식의 핵심을 이루게 되며, 이것이 “객관종교”이다. 이에 반해 “주관적 종교” 는 경건성을 주관적인 방향으로
치유한 기록이 됐다. 이 장에서는 제시된 참고도서 가운데 내가 가장 공감할 수 있는 책 한 권을 골라서 읽고, 내가 공감한 이유는 무엇이며 나의 삶과 등장인물들의 삶은 어떻게 닮아 있는지를 "한국사회의 젠더 관념과 역사적 경험이 개인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고려하여 서술하기로 하자
치유를 향한 기본적 추동이 있다는 융의 가정에 근거하고 있다(Weinhb, 1983). Kalff는 내담자가 모래상자를 꾸미면서 '자기(self)가 출생의 순간부터 정신의 발달과정을 안내하고 있는 모습을 보는 것이라고 하였다(Kalff, 1980). 그녀는 융의 개념에 따라, 어떻게 원이 "완벽함의 상징과 완벽한 존재의 상징"으로
Ⅰ. 서론
종교의 본질적 입장은 실천적(praktisch)인 입장이다. 즉 여기서는 주관적인 입장이다. 종교의 목적은 인간의 복지, 구원, 행복이며, 신에 대한 인간의 관계는 인간의 구원에 대한 인간의 관계 이외에 아무 것도 아니다. 즉 신이란, 영원의 구원이 실현된 것 또는 인간의 구원과 행복을 실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