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화의 특성
·사상 - 유교, 도교, 성리학 등을 창출
·지필묵연이라는 회화와 서예의 필요 요소를 만들어 냄
·중국화 양식은 불교미술처럼 외국에서 들어온 경우도 있지만, 자체 발전적인 경향이 큼
·산수화가 약 천년동안 지속적으로 그려짐
·채색을 쓰지 않는 수묵화가 성행하였고,
중국은 사상 면에서 유교, 도교, 성리학 등을 창출하였고, 미술과 관련된 부분에서도 지,필,묵,연이라고 하는 회화와 서예의 네 가지 필요 요소를 만들어 냈으며 이를 바탕으로 수묵화와 서예등 다양한 미술 형태를 형성하였다.
중국화의 특성은 자체 발전적인 점과 산수화가 약 천년동안 지속적으로
Ⅰ. 미술 회화 수묵화
1. 수묵화의 특성
수묵화는 동양권에 속하는 회화 양식으로 동양 고유의 안료인 먹과 종이, 그리고 모필로 이룩하는 그림으로 중국 대륙에서 남과 북의 지역을 중심으로 남종화와 북종화로 구분되어 발전해 왔다.
서양화와는 달리 직감이나 정신성을 중히 여겨 사물의 내부로부
수묵화와 채색화의 정의
한국화는 재료와 기법, 소재, 화가 등에 따라 구분할 수 있는데, 수묵화, 수묵담채화, 그리고 채색화는 재료와 기법에 따라 나눈 한국화의 한 분류이다.
수묵화는 현란한 채색을 피하고 수묵의 농담 위주로 그린 그림으로 중국 당나라에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 전
수묵화
먹, 물만 사용한다. 먹의 농담에 의한 표현기법이 중심이다.
2. 수묵담채화
먹물을 주로 하고 색을 얕게 약하게 사용하여 나타내는 기법이다.
3. 수묵채색화
색을 주로 사용 먹물은 약간, 색깔은 강하고 짙게 사용한다. 강렬하고 대담한 느낌을 준다.
묵화의 가장 큰 특징은 태양 광선
사용한 금벽화가 유행하였다. 소서원(小書院)등의 사적인 곳에서는 수묵화를 선호했다.
이 시대의 화가들은 중국 그림을 일본화하고 다각적인 표현으로 유파를 형성했는데 카노오파가 대표적이다.
성화(聖畵)의 모사와 서양 판화의 제재를 이용한 인물도, 세계도 등을 제작한 풍속도 있었다.
II. 까르푸의 글로벌 경영 실패사례
1. 까르푸 기업소개
까르푸는 1963년 설립된 프랑스의 유통회사로 지난 40년이 넘는 시간동안 유통 분야의 독특한 경험과 선진 유통노하우를 바탕으로‘하이퍼마켓 (Hypermarket)' 이라는 신업태를 세계 최초로 창안, 신 유통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해오고 있
우리가 중국인을 만나면서 느끼는 장벽은 문화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문화의 장벽은 언어 소통의 장애와 함께 그 나라 사람들의 사고방식, 행동 양식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중국인들의 사고와 행동을 이해하려면 그들의 문화를 이해해야 한다.
중국문화의 뚜렷한 특징은
중국에는 동양인만이 아니라 서구인의 운명의 중요한 일단이 연결되어 있고, 세계사의 운명의 결정적인 매듭의 한 알맹이가 풀리고 얽히는 분기 과정이 진행 중이었다고 본 임화는 바로 그것을 펄 벅이 리얼리즘의 전통에서 형상화해 세계성을 획득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세계사가 전개되는 무대로
Ⅰ. 서론
선이란 것은 온갖 체계적인 논리 전개를 거부한다. 어떤 이론이나 신학적인 지식을 동원해서 선을 규명하고자 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선은 인생에 대한 해설도, 이데올로기도, 세계관도 아니며 계시나 구원의 신학도 아니다. 다만 삶 자체의 직적적인 체험이다.
삶의 본질은 이성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