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액호는 정조의 어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북쪽으로는 문과 담으로 별도의 공간을 만들어서 사당을 두고 제사를 지냈는데 청절당 뒷편 중앙에 사묘로 들어가는 신문이 있고 그 뒤에는 사묘인 4칸반의 우동사가 배치되었는데 북벽에는 하서를 동벽에는 고암 양자징 선생을 모시고 있습니다.
Ⅰ. 서 론
현대인들은 삶의 질에 높아져 생활수준이 향상되어 오랫동안 살 수 있는 방법, 즉, 불로장수 할 수 있는 길을 누구나 찾고 있다. 그 길의 해답 중 하나가 정부의 의료추구행위일 것이다. 그렇지만 가난한 사람은 의료추구행위를 제대로 못 받는 경우가 허다하다.
현대 사회에서 가난하다는
2. 산수심과 48영 제작
16세기 사림파 문인은 산수를 보고 즐기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그곳에 내재된 의미를 탐색하여 작품 창작이라는 실천에 옮겼다. 이는 어느 한 개인만 추구한 것은 아니고 조직적이고 체계적이라는 특징을 지닌다. 때문에 이를 문학의 한 현상으로 인정하고 양식화시켜 ‘산수문
하서지역까지 이주하면서 망국민의 설움을 달래야만 했다. 그들이 머물던 하서지방은 당나라의 국경지대에 위치하여 북쪽에는 몽고족이 살았으며 고비사막과 서쪽으로 뻗은 곤륜산맥의 아래 티벳 고원에는 산악민족인 티벳족이 거주하고 있었다.
때마침 티벳 족이 세운 토번국은 당의 국경지대를 어
하서 김인후, 고봉 기대승 등 호남의 대 스승들로부터 학문을 배우고 문학적 재능을 키워나갔으며 사촌들에게 재산을 물려받으며 경제적인 안정을 얻었다. 송강의 문학이 가사문학의 최고봉으로 뽑힐 만큼 그의 작품 실력이 뛰어난 이유는 그의 천부적인 재능이 밑거름이 되기도 했지만, 당대 최고의
하서 지방을 독점하기 위해서 토욕혼의 세력을 쫓아버리고 다시 이오에도 진출하여 같은 해 유명한 수의 서역4군과 이오군을 설치하였다. 수 양제가 동서교역을 적극적으로 장려한 것은 놀라울 정도였다. 수 양제는 여러 사신들을 서방으로 파견하여 관무역의 부활을 꾀하는 한편, 배구를 하서 지방으
하서 번진을 비롯한 안사의 난 이전까지의 번진이 성립된 그 목적을 알아보면 우선 안서번진은 서역의 방위를 북정번진은 투르크족 방위와 제어, 하서번진은 토번과 돌궐의 연계 단절, 삭방번진은 돌궐방어, 하동번진은 삭방번진과 협력하여 돌궐방어, 범양번진은 몽골계 민족제어, 평로번진은 징기스
하서) 같은 것은 다 전국시대 유학자들의 손으로 꾸며진 작품들이다. 만일 그때에 그렇게 훌륭한 책이었었다면 맹자가 어찌하여 시경은 자주 인용하면서 虞書(우서)와 夏書(하서)같은 것은 인용하지 않았겠는가 여기에 있어서 고대 문헌 가운에 비교적 믿을 수 있는 國語(국어) 가운에서 신의 관념을 찾
하서면작선 제 47권, 서울하서, 1999
신 소설의 대표작인 귀의성의 앞부분 이다. 여기서 확연히 드러나는 ‘- 더라’는 김동인이 작품 활동을 하면서 배척한 문체이다. 느끼기에 어떠한가. ‘- 더라’는 확실히 읽는 이로 하여금 거리감을 느끼게 하는 문체이다. 작가가 무언가를 전달해서 대신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