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포그래피의 범주에 속하며 제판형식에 구애를 받지 않고 있다.
모리스(W.Morris)는 "한 권의 인쇄된 책은 글자 디자인과 글자 사이, 글 줄 사이의 조준과 문안의 배열 외에 어떤 장식도 갖고 있지 않지만 분명히 예술작품이다"라고 말했다. 즉 활판인쇄에서 타이포크래피가 얼마나 커다란 예술적 가
한글은 그 자체만으로도 매우 우수한 디자인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이 쉽게 익히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었다는 철학처럼 가로와 세로, 선과 원과 사각형의 조합으로 된 한글은 그 형태가 단순하고 글자들을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이처럼 단순하다는 것은 타이포그래피로서 꾸미
1. 서론
타이포그래피는 그리스어 typo에서 유래 되었다. 사전적으로는 독립적이고 재사용 가능한 금속 조각에 새겨진 문자를 통해 인쇄되는 활판인쇄술을 말하며, 이러한 인쇄 과정을 통해 표현되는 결과를 포함한다. 그러나 산업혁명의 영향을 받아 디자인이라는 새로운 학문이 탄생하면서 그 의미
3) 교수매체의 역할
교수매체는 정확하고 효율적인 교육적 의사소통을 위한 매개체의 역할을 한다. 교수 행위와 학습행위도 하나의 나눔의 과정으로 볼 수 있으며, 교수 매체는 이러한 나눔의 과정을 도와주는 전달 수단이 된다.
(1) 벌로의 SMCR 모형
벌로는 커뮤니케이션의 과정에서 필요한 요소
(출처 : 삼성그룹 홈페이지)
워드마크 설명
-. 기본색인 파란색 : 하늘과 바다를 상징.
-. 타 원 : 우주와 세계 무대를 상징.
-. 영 어 :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발음으로 읽게 하기위해.
-. 세련되고 정교한 로고체 : 정교한 기술과 첨단기업 이미지를 상징.
-. S자의 윗부분과 G자의 밑부분에 터진 이유
2. 교수매체의 역할
교수매체는 정확하고 효율적인 교육적 의사소통을 위한 매개체의 역할을 한다.
*쉬람의 의사소통 모형
쉬람의 의사소통 모형은 메시지를 단순히 전달한다는 관점에서 벗어나 송신자와 수신자가 가지고 있는 상이한 경험의 장을 고려하는 의사소통 모형을 제시한 것이다. 즉, 상
‘커피’라는 문자가 가진 뜻 외에도 그 목적에 따라 더 많은 의미와 뉘앙스를 품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들이다.
타이포그래피는 이미지화된 언어다. 특히나 산업혁명 이후 타이포그래피는 디자인과 함께 성장하며, 다양한 개성적인 옷을 갖게 되었다. 타이포그래피가 단순히 의미를 전달하는
타이포그래피(Typography)’라고도 한다. 타이포그래피는 상점을 알리는 가장 중요한 정보이다.
두 번째가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이다. 그냥 ‘그림’이라고도 하고 어떤 때는 ‘캐릭터’, 또는 ‘마스코트’라고도 말한다. 일러스트레이션은 타이포그래피 주변에 타이포그래피의 내용을 보완
*visual communication design.
*시각적인 형태나 기호, 색채에 의해 내용을 전달하는 디자인
*의미의 전달 기능과 함께 시각적 만족을 주기 위한 아름다움을 갖추 어야 한다.
*작은것으로 가장 큰 이미지를 보여주고 간결한 현태를 통해 그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명료하게 이해 시키는 것이 중요하
전통적으로 활판인쇄술을 가리키는 말로 쓰여 왔던 타이포그래피는 디자인이라는 새로운 학문이 탄생하면서 그 의미도 현대적으로 바뀌어 갔다. 타이포그래피는 물론 타입과 연관된 디자인을 일컫는 말이지만, 현대적 개념의 타이포그래피는 이보다 훨씬 폭넓은 의미로 통용되고 있다. 오늘날의 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