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출연진 캐릭터의 절대적 중요성
본조는 『1박 2일』만의 ‘리얼다움’이 발현하는 데 있어서 7명 출연진들이 갖는 독특한 캐릭터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에 주목을 했다. ‘성공한 리얼 예능프로그램 내에는 눈에 띄는 캐릭터가 존재해야 한다’는 것이 등식으로 인정되는 지금의 상황
3. 연구결과
3.1. 스펀지-스펀지2.0 프로그램의 구성적 측면 비교
1) <스펀지>, <스펀지 2.0> 의 특성 및 구성개요
<스펀지>는 누구도 가르쳐 주지 않는 지식, 알고 나면 누군가에게 뽐내고 싶어 하는 상식, 미처 제작하지 못했던 신지식들을 모두 모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www.k
현존감과 관계성
* “교류적 현존감” 다시 묻기
정서적인 면을 활용하여 교육의지를 높이기 위한 개념. 원격학습자와 교수자, 동료학습자, 기관과의 ‘관계성’을 전제한 개념이다. ▶ ‘학습자의 독립성’, ‘자기주도성’, ‘학습자 자율성’과 같은 어휘들은 ‘혼자서’ 하는 학습을 지지? 사실 원
현존감 및 몰입을 가질 수 있었고 이러한 요소가 가상공간에서 협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였다. 가상공간에서 학습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기 위해서는 참여자 모둠 내에 공동체 의식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는 점과 구성원의 관심분야와 관련된 실천의 공동체 속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비공식적 학습
현존감(現存感)을 가지게 되는 공간이기도 하다. 즉, 가상 공간이란 일종의 공간적 은유로, 실제로 나타나는 것은 새로운 사회적 관계의 형성과 그 속에서 이루어지는 인지적 경험인 것이다.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의 확장은 이른바 네트워크 공동체(network community) 혹은 가상공동체(virtual community)의 탄
현존감을 부여하는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
이들 중 인터넷을 통해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고안된 멀티미디어형 게임이라 정의되는 온라인 게임의 전반적 측면들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온라인 게임은 아케이드 게임, 시뮬레이션 게임, 역할 수행 게임 등 세 가지 장르로 구분되며, 기술적으
Ⅰ. 서론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이란 가상적인이란 의미의 Virtual과 현실을 뜻하는 Reality의 단어가 합쳐진 용어로 그대로 해석하면 가상적인 현실이란 용어로 표현되며 실제적이지만 사실상 그렇지 않은 사건이나 사물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또한 사전적 정의로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
대한민국은 노령인구의 빠른 증가와 더불어 독거노인의 인구수 또한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2015년에는 60세 이상의 독거노인은 1,577,768명, 2016년에는 1,702,028명, 2017년에는 1,816,831명으로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2017년은 2015년에 비해 0.86배 증가하고 있다. 그 중 독거노인들의 생활상의 어려움을 보면 37.2%
[리포트]
[인지심리학]
가상현실을 실제처럼 느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인지심리학 이론을 적용하여 내가 만들고 싶은 가상현실 디자인하기
Ⅰ. 서론
Ⅱ. 본론
1. 가상현실산업의 성장
2. 내가 디자인 해보고 싶은 가상현실 세계
3. 가상현실 구현에 적용 가능한 인지심리학 이론
4. 현실과 다를 수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