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천으로 가지만 이자나미가 말한 금기를 어겨 분노를 사 쫓겨 도망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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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을 다스리는 신(아마테라스), 밤을 관할하는 신(쓰쿠요미), 바다를 관할하는 신(스사노오)의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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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방당하는 스사노오와 동굴로 숨은 아마테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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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테라스를 세상에 보내기 위한 신들의 의식. 큰 벌금을
Ⅰ. 일본의 신화
1. 창세 신화
동양에서 『고사기』『일본서기』 본문에 기재되어 있는 창세신화만큼 체계적으로 정리되어있는것도 없다라고 할 정도로 일본신화에서의 창세신화는 가치있고 독특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대표적인 창세신화를 꼽으라면 성경의 창세기편을 들 수 있
Ⅰ. 개요
근대적 천황제국가를 지향한 명치유신은 천황 친정을 기본 정체로서 표방하였고, 그 근거를 「기기」신화에 두고 있었다. 즉 황조신 천조대신의 명령으로 천손이 이 나라에 강림하였고, 그 자손이 이 나라를 통치한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이것을 널리 국민에게 깨우쳐 알리고 확신시키는 제
Ⅰ. 개요
일본은 동아시아와의 분업으로 인해 동아시아가 일본의 경제에 위협이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하고 있다. 이는 글로벌화에 따라 나타나는 문제로서 똑같은 기술이 동아시아에 전해질 경우 상대적으로 저가의 물건이 생산되고 그만큼 경쟁력이 커져 일본 경제를 압박하게 될 것이라는 우
Ⅱ. 고사기의 원문과 그 해석
1. 초발의 신들 - 세계의 시작
<원문>
천지가 처음으로 나타나 움직이기 시작했을 때, 타카아마노하라에 생긴 신의 이름은 아메노미나카누시오카미. 다음에 타카미무스히노카미. 다음에 카무무스히노카미. 이 삼주의 신은 모두 단독신으로서 몸을 감추었다. 다음에 지
Ⅰ. 서론
풍수지리의 이론은 자연숭배의 신앙과 음양오행론이 결부된 철학으로 현대건축의 이론에서 보면 환경공학에 특별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어서 건축계획의 자료로써 계속 연구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천지의 사이에서 태어나서 이의 혜택에 의하여 살아간다고 할 수 있
황천에 들어가게 되었다. 이자나미가 “나의 남편인 낭군이여, 당신은 어째서 늦게 오셨습니까? 나는 이미 황천의 음식을 먹었습니다. 그러나 잠시 황천국의 신과 서로 의논하여 보겠습니다. 그동안 나의 모습을 보아서는 안됩니다.”라고 말한 뒤 여신이 문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동안 그 시간이 너무
황천국까지 만나러 가게된다. 거기서 다시 이승으로 돌아오려면 결코 이자나미를 들여다 봐선 안 된다고 하는 약속을 해야했는데 이자나기는 그 약속을 깨고 이자나미의 얼굴을 보게 되었다. 이때 이자나미는 이미 부패하여 구더기가 득시글거리며 번개에 둘러싸인 모습이었다. 그 모습에 놀란 이자나
황천불우 사자선망 앙급기신 수치심질 짐수신민애대 재행천조 자이신공 각협심력 운운
문무백관이 재차 조정에서 배알해 서유정이 유지를 낭송하니 대략 다음과 같다. “토목문에서 전투는 어가가 납치되어 황저를 건립하고 감국에게 정권을 잡게 하다가 뜻하지 않게 감국이 사악한 낌새를 채고 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