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이와 같은 유형의 변형으로 간주될 수 있을 것이다.(중략)
미국에 있어서 식민지도서관의 발전은 벤자민 프랭클린(Benjamin Franklin)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인쇄공으로 일하고 있던 프랭클린은 자신과 같은 정도의 젊은 직원들과 토론그룹을 만들었다. 이 그룹은 정기적으로 일정한 간격을 두고 모임
결국 司法이 관여하게 되고 이것이 마침내 판례법을 이루게 되는 것이다. 장태주, “行政法의 法源으로서의 判例法”, 法學論叢 제11호, 143면
그러나 이러한 판례법을 통한 사법력의 개입은 어디까지나 입법자의 역할을 보완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판례법의 기능이 중요해지고 그
종류는 모두가 글로 표현되는 공통된 특징이 있어 이 글에서 가장 앞 장에서 글에 대한 내용을 가미하기로 하였다. 왜냐하면 바로 모든 형식의 장르들이 결국은 글이라는 수단으로 표현되기에 어떠한 글 즉 보고서이든 문학작품이든 아니면 보고서나 계획서이든 이들은 모두가 공통적인 글로 의사소통
결을 통해 수학적인 사고를 하는가 등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런 과정에는 두 가지의 일이 진행 되는데 하나는 수학 자체의 개발이고, 또 다른 하나는 인간이 어떻게 수학을 연구하는가, 즉 수학교육의 입장이다. 여기서 우리는 수학과 수학교육을 엄격하게 분리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
Ⅰ. 설교의 정의
설교란 무엇인가? 이 문제는 그 개념을 정의하는 자가 어떤 신학적 입장을 견지하고
있는가 하는 사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1. 칼 바르트의 본(Bonn) 대학교에서 설교한 세미나에서 설교에 대한 이해의 변천 을 정리
⑴ 후기 정통주의자인 훌라츠(David Holl
론은 모든 존재의 개체적 목적과 의미를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의 영역을 지니고 있다 모든 존재는 육체와 영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혼은 육체가 지니고 있는 욕망을 잘 다스려야 한다 인간의 모든 행위는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목적이 있는데, 그는 이을 가리켜 선 혹은 행복(Eudaimonia)이라고 생각했
결같이 " 요즈음 아이들은 예절도 모른단 말이야, 어른에게 인사할 줄도 모르고......"
- 어른의 눈에는 언제나 청소년들은 모자라고 미숙하게만 생각되는 것이다.
② 청소년 문화를 부정적 시각에서 문제시하여 바라보는 입장 : 비행문화
- 바람직하지 못한 문제투성이의 문화 또는 기존 질서를
학교의 총장을 지냈던 존 후스(John Huss, 1373-1415)의 순교 정신과 후에는 칼빈주의 신학의 영향을 받아 로마 카톨릭 교회에 대해서 철저하게 반대하였던 경건주의의 신학과 삶을 실천에 옮긴 한 유형이다. 그들은 카톨릭에 의해서 갖은 박해와 고난을 받으면서도 합스부르크(Hapsburg)가(家)에 의해서 1620년
론적 차원에서 볼 때, 정치, 사회, 문화적으로 함축된 의미를 지니고 있으므로 단순하게 정의내헐 수 없는 다원주의적인 해석과 시각이 요구된다.
페미니즘은 간단히 말하면 여성의 권리를 획득하기 위해 결성된 운동, 곧 ”여권 신장론”이며, 역사적으로 차별받고 억압받은 여성의 권리와 자유를 찾
Rome 스포츠 교육사
Ⅰ. 로마의 개관
1. 지리적, 자연적 위치
1) 지리적 위치
중부의 아펜니노산맥에서 발원하는 테베레강(지금의 바티칸) 하류에 아니에네강이 합류하는 근처에서 기원하였으며 현재의 시가지는 높이 20∼80m의 구릉지대에 펼쳐져 있다.
시의 중심부이며 또 로마가 기원한 티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