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의 기업이념은 `즐거움을 주는 회사' 만들기로 구성원에게는 창의적인 엔터테인먼트를 함께 실현해 가는 동반자로, 고객에게는 엔터테인먼트 상품으로 즐거움을 전해주는 도우미로 기억되고자 한다.
라)올바른 게임문화 정립
엔씨소프트는 올바른 게임문화와 균형 잡힌 산업환경을 만들기
1-1. 기업 철학
01. 인터넷 비즈니스
엔씨소프트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바탕으로 한 인터넷 비즈니스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게임에 대한 첨단기술의 축적과 효율적 정보공유를 실천하는 지식경영을 추구하며 끊임없이 독창적인 기술을 창조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1 On-line Game 산업의 특징
게임 산업은 크게 컴퓨터용 게임과 오락실(아케이드)용 게임 그리고 게임기용 게임 산업으로 나눌 수 있다. 초창기 게임 산업은 오락실용 게임과 가정용 게임기에서 시작되었다. 하지만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로 90년대 들어와서 게임 산업은 다양하게 분류되게 되는데 개
NC소프트의 ‘리니지’에 대해 조사하려 한다.
엔씨소프트사는 국내 온라인 게임 시발자인 동시에 선두주자이다. 이 기업은 다방면 콘텐츠를 개발하려 하기보다는 '리니지'라는 게임 하나로 넓은 시장을 개척하려는데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국내에서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것에 바탕을 두어
I. 엔씨소프트의 중국 진출
엔씨소프트의 주력제품인 리니지II가 국내에서 청소년 유해물 판정을 받았다. 서울행정법원이 엔씨소프트가 정보통신윤리위원회를 상대로 낸 청소년 유해매체물 결정 최소 소송에서 원고의 청구를 기각했다. 법원은 “리니지II는 폭력적이고 선정적이며 사행성을 내포하
NC Soft'사의 사례를 분석해 보고 여기에서 배움을 얻고자 한다.
본론에서 이어질 내용은 목차에서 소개된 순서와 동일하며 회사소개에서는 1997년부터 2001년까지의 NC Soft의 주요연혁과 NC Soft가 소개하고있는 기업이념을, 재무구조에서는최근의 주요재무제표와 주식거래현황을, 회사근황에서는 2002년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
네트워크를 통한 여러 사람과의 게임
지속적인 매출 안정적 현금흐름
중독성 게임수명 2~3년
복제 불가능
SWOT 분석
(S)
1) 탄탄한 기술력
2) 온라인 게임 선두주자
3) 높은 수익성
4) 기술개발(R&D)에 과감한 투자
(W)
1) ‘리니지’이외의 수익모델이 없다.
 
Origin of On-Line Game
온라인 게임의 의미
넓은 의미 &유, 무선으로 연결된 통신 네트워크
상에서 진행되는 게임
좁은 의미 & 통신 네트워크 상에서 다수 사용자가
클라이언트 단말기를 통해 게임서버에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진행되는 게임
On-Line Game Logi
1. 온라인 게임이란?
온라인 게임이란 인터넷상에서 동시 접속한 다른 플레이어들과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을 말한다.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는 게임은 크게 `온라인 게임'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나뉘어지는데, 게이머가 멀티플레이 기능을 갖춘 게임패키지를 산 뒤 웹사이트에 접속해 다른 게
그렇다면, 인터넷의 확산은 온라인 게임을 어떻게 또한 확산시키게 되었는가? 인터넷은 1995년 윈도우 95를 기점으로 새로운 플랫폼과 함께 동반효과를 누리면서 엄청난 확산을 이루어내게 되었다. 그리고 그러한 하나의 계기는 다른 여러 게임의 환경에 있어서도 엄청난 변화를 이루어내게 되었다.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