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이 율법주의자들에 의해 약해진 이유로 바울이 갈라디아서를 기록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문제는 과연 이러한 율법주의자들이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었느냐 하는 것이다. Duncan은 주장하기를 갈라디아 교회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들은 율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할례가 시행되어야 한다고
Ⅰ. 서론
종교인의 납세 의무가 도마위에 올랐다. 특히 MBC는 손석희 100분 토론회 이외에 뉴스를 통해서 종교지도자들의 세금압박을 계속하고 있다. 사실상 불교나 천주교에서는 승이나 사제들은 소득이 많지 않기 때문에 세금 낼 것이 별로 없다. 연봉이 1000만원도 안된다. 문제는 개신교 목회자들이다
Ⅰ. 서론
종교인의 납세 의무가 도마위에 올랐다. 특히 MBC는 손석희 100분 토론회 이외에 뉴스를 통해서 종교지도자들의 세금압박을 계속하고 있다. 사실상 불교나 천주교에서는 승이나 사제들은 소득이 많지 않기 때문에 세금 낼 것이 별로 없다. 연봉이 1000만원도 안된다. 문제는 개신교 목회자들이
복음주의적 관점에서 그 개념을 정의하고자 한다.
1. 해방신학적 관점
제 3세계 신학으로도 불리우는 이 신학의 구원개념은 사회의 기본적인 문제란 권력가들에 의해서 권력없는 계층의 사람들이 억압을 당하고 착취를 당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구원을 착취로 부터의 해방이라고 보고있는데,
가난한 자의 외침과 영혼이 죽은 자의 대립 중 어느 것이 더 큰가 또 복음전파와 사회참여 중 어느 것이 우선 되어야 하는가 교회는 이데올로기적 상황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가 상처받고 치료를 요하는 사람들의 제사장 역할인가, 아니면 헤롯의 집에서의 선지자 역할인가 또 어떤 죄에 우리의 관
하나님의 교회는 말씀 위에 세워지고, 사도적 신앙 고백 위에 세워져야 하는 것이 교회 개척의 신학적 대 전제다. 교회를 개척하는 사람들은 철저한 복음적 신학에 입각한 목회 신학과 교회 운영을 해야 한다. 오늘날 많은 교회가 처음에 세워질 때 잘못된 신학과 인간적인 이상(理想)이나 성취욕으로
복음의 지속적이니 선포이며 성서를 통해 전 달된 하나님 말씀의 선포인바, 이 선포는 부름 받은 증언자를 통한 현재 상황과의 생 생한 관계 속에서 발생한다. 이 정의에 따르면 설교는 언제나 교회 안과 밖을 향하는 것으로 설교자의 독단이 아닌 성서적 설교가 주를 이루어야 하고 설
율법과 예언서의 골자이다(마태 22,40)"라고 하셨습니다.
십계명은 참다운 인간생활이 하느님과의 친교에서 이루어진다는 종교적 윤리적 원칙을 기초로 하여 하느님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친교의 생활을 하라는 하느님의 사랑의 계명입니다. 예수께서는 복음의 가르침으로써 바로 이 십계명을
과거, 현재, 미래 그 역사적 흐름 속에 인간의 삶의 영역에 있어서 그 사고나 의식의 전환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것은 어쩜 종교라 할 수 있겠다.
중세의 어두운 종교적 현실의 부패성을 폭로하여 종교개혁을 이룬 루터 또한 종교를 통해 인간의 사고에 커다란 영향력을 끼쳤으며 인류역사발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