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미술감상교육지도(학습지도)
1. 미술작품감상의 단계
미술작품을 보고 누구나 막연하게 좋거나 싫다는 느낌을 갖게 된다. 이러한 이유는, 그 사람의 개성, 정서, 감각 등에 따라 결정되지만, 감상이란 자신이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것만을 표명하는 것이 아니라고 했다. 미술감상에 있어서, 일반
Ⅰ. 쓰기교육(수업, 학습)지도
1. 생각꺼내기
생각꺼내기는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단계이다. 아이디어 생성 단계에서는 창의적인 사고 활동이 필수적이다. 작가는 창의적인 사고 활동을 함으로써 평소에는 좀처럼 떠오르지 않던 생각이나 기발한 착상을 할 수가 있다. 이러한 창의적인 활동들은 추
학습 초기부터 배워야 한다고 주장하며, Jass Chant의 권위자인 Carolyn Graham도 언어를 가르치기 이전에 리듬을 먼저 가르쳐야 하며, 이렇게 하는 것이 교육 결과에 커다란 차이를 가져온다고 하였다.
(1) 강세의 정의
전통적으로 강세는 비강세음절의 모음보다 크고, 길고, 높은(louder, longer and higher in pitch)
Ⅰ. 수학과(수업, 교육) 동화학습지도
수학은 아이들에게 있어서 삶의 한 형태이며, 일이며, 재미있는 활동이어야 한다. 수학은 아이들에게 실재 문제를 해결하는 도구를 제공하고, 아이들 세계에다 이해와 통찰을 더해주는 의사소통과 사고의 방법을 제공한다. 초등학교 현장에서 이러한 의미를 잘
학습의 형태로 개별학습을 하기 위한 선수 활동이라 할 수 있다.
(가) A4용지를 3번 접어서 8등분이 되게 한 다음 자른다.
(나) 자른 종이의 뒷면 우측에 1-8까지의 번호를 적는다.
(다) 1번의 앞면에 제목을 적고 교사의 지시에 따라 1문단의 내용을 읽은 다음 문단의 요점을 2번의 앞면에 기록한다.
(라)
Ⅰ. 자기학습지도(수업지도)
1. 학습 과제의 적정화
아무리 필수 불가결한 학습 과정(Iearning tasks)이라고 학생의 흥미와 관심을 끌지 않거나 능력 수준에 부적합한 학습 과제는 자기 학습하기의 의욕을 환기하고 동기를 강화할 수 없다.
학생의 자기 학습하기를 촉진하기 위해서는 학습 과제의 유희
Ⅰ. 교수설계 Framework
1. 과목 : 체육(중학교 2학년 2학기)
국민 기본 공통 과정 중 8학년의 지도내용에 의하여 총 수업시수를 12회로 정한다.
2. 단원 : 농구
3. 학년 및 인원 : 중학 2학년 남녀 40명(각각 20명)
4. 적용이론 : 구성주의 이론에 의하여 전개함
5. 수업전략 : 4개 모둠(각 모둠 10명
학 습
목 표
축구의 기초기능을 익혀 경기에 활용 할 수 있다.
도 입
․출석 확인(견학자 처리 : 관찰 기록지 활용)
․전시 학습 점검을 통한 동기 유발 유도(간단한 문답으로 동기 유발)
․수업 준비 상태 점검(수업 준비물 지참 여부 확인)
․학습 목표 제시 및 확인(학습 목표 인
Ⅰ. 유아음악교육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1. 필요성
음악교육이 지능과 감성발달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연구 발표들이 있은 후, 음악교육은 다른 어느 나라에 뒤지지 않는 학부모들의 관심거리이다. 그렇기에 유아교육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음악교육이다.
하지만 이들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