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놀이안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1) 놀이안전교육의 개념
놀이는 영유아의 생활 그 자체이며 학습의 기본형식이다. 즉, 영유아는 놀이를 통하여 자아에 대한 탐색을 하게 될 뿐 아니라, 주변 사물 및 대상에 대한 수용능력과 성인으로서 적절한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학습과 정
1. 작가 연보
1959년 2월 21일 전남 장흥군 관산읍 신동리에서 2남 1녀 중 차남으로 태어남.
글짓기와 웅변을 좋아했고, 체육과 음악은 싫어했음. 유년기를 큰댁에서 보냄.
1967년 아버지의 죽음.
1971년 신동초등학교를 졸업하고 관산중학교에 입학. 1학년 과정을 마친 뒤 서울로 전학.
형과
그에게 있어서 아버지는 모두 똑같다. 아버지는 치욕이다.
아니, 아버지는 한번도 아들의 삶에 참여하지 않는다.
아버지는 없다가 아니라, 아버지란 있든 없든 상관하지 않는다.
(중략) 그는 아버지를 용서할 수 없다.
‘아버지는 내 부끄러움의 뿌리이고, 내 치욕과 증오의 원천이다.’
그는 아
호미 바바의 『문화의 위치』
- 탈식민주의 문화이론을 중심으로 -
1. 호미 바바의 생애와 사상적 배경
인도에서 나고 자란 호미 바바는 봄베이 대학에서 문학을 공부하고, 옥스퍼드 대학에서 문학석사와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사이드, 스피박과 함께 대표적인 탈식민주의 문화이론가로서
I. 서 론
본 논문에서 필자는 서양근세의 무신론을 포이에르바하(Ludwig Feuerbach,
1804-1872),마르크스(Karl Marx, 1818-1883), 니체(Friedrich Nietzsche, 1884-1900)
의 사상을 중심으로 논구하고자 한다.
신과 무신론에 관한 논의는 `신'개념에 대한 이해의 차이에 따라 다양한 내용으로
전개될 수 있다. 이러한 논의
<작가>
① 아르프
프랑스의 화가이자 조각가. 1886년 스트라스부르그에서 태어나 1966년 바젤에서 사망했다. 처음에는 시인이 되려고 하였으나, 1904년 파리 여행에서 현대 미술을 발견하고 스트라스부르그로 돌아오면서 미술 수업을 시작한다. 이후 바이마르 미술학교에서 공부한 후 파리의 쥘리앙 아
○ 아르프(1887~1966)
스트라스부르 출생(집안은 스위스계). 바이마르의 미술학교에서 배움,뭰휀에서 칸딘스키를 만나 [청기사] 운동에 참가해서 전위적 경향으로 들어가기 시작 했다.
가끔 파리를 방문하여 여러 화가를 알게 되었고 병역을 기피해서 스위스에 망명하였으며
곧 후고 발을 통해서 츠
2. 성격발달
정신 에너지인 리비도가 신체 부위의 어디에 집중되느냐에 따라 다섯 단계로 구분된다. 이 다섯 단계에 따라 성격을 형성하는데, 때로 어떤 사람은 지나친 좌절 혹은 만족 때문에 심리성적 발달 단계의 어떤 단계에 머물러 있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리비도가 신체의 다른 부위로 이동하
Ⅰ. 신론의 존재
생명은 모든 형태 속에서 개체화되며, 동시에 존재 안에 있는 존재의 상호참여가 존재의 결합을 유지한다. 양자는 상호의존적이다. 그러나 소외의 상태에서 인간은 자신안에 매몰되어 있어서 참여에서 제외된다. 주체가 객체에서 자신을 분리시킬때 객체는 주체의 공허한 형태를 삼
본문내용중,,,,,,,
Ⅱ-Ⅳ. 자유주의의 몰락
19세기를 살아온 생존자라면 파국의 시대에 이루어진 모든 사태전개 중에서 자유주의 문명의 가치관과 제도가 붕괴한 것에 대해 가장 큰 충격을 받았을 것이다. 자유주의 문명은 19세기 내내 진보해 왔고 앞으로도 진보할 것으로 보였기 때문이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