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
나의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이라는 논문은 일정한 예술형식, 특히 영화를 사회적 발전과정 속에서의 예술의 기능변화라는 관점에서 파악하려고 하였다. (발터 벤야민, <나의 이력서> 中)
머리말
- 마르크스가 자본주의적 생산 방식을 분석하는 일에 착수
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2007년에는 클래식에 국한하였던 것을 연극, 영화까지 장르를 넓혀 각 단체의 요구사항을 수용하여 강사 및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하고 있다. 야탑 고등학교 등 4개 학교 총 2,274명 참가하는 성과를 보았다.
교육청과 연계한 청소년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면 유료공연, 전시의
전시활동이 중단되면서 한국 미술계에 큰 타격을 주고 있다. 한 미술계 인사의 광주비엔날레 총감독 선임과정에서 불거진 학력위조 파문과 정치적 커넥션, 그리고 이에 따른 광주비엔날레 파행사태가 학계와 문화계를 중심으로 한 모든 분야의 학위논란으로 확대된 것이다. 미협(미술협회) 이사장 선
예술이 대중화 되는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 아마추어 연예인 사진작가들은 주로 DSLR 카메라를 사용하는데, 일 반인들도 이를 보고 그들이 사용하는 DSLR 카메라를 구입하기 시작했다.
2.3 일반인들 취미로써의 사진 열풍
매스컴등의 영향을 받아 사진 애호가들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카
예술의 속성을 제공할 만한 요소가 별로 없으며 ‘ 팝아트 ’ 또한 상업적, 선정적, 반미학적인 평을 피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 대해서 우리는 다시 한번 이런 작품들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기위해 국내외의 우수한 작품들을 수집, 전시하고 현재 고
예술의 주류였던 추상표현주의를 네오 다다이즘으로 발전시켰다.
<제스퍼 존스의 작품 소개>
Flag, 1954
존스의 깃발은 미술의 역사에서 추상표현주의를 넘어서 팝아트를 여는 서곡이다. 그는 자본주의 국가를 대표하는 미국, 그리고 미국의 이념인 자유와 평등을 구현한 가장 미국적인 양식을 창조
3. 공연 부문 기획 프로그램 분석 (2006년)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예술의 전당은 기획 프로그램보다는 대관 사업을 중심으로 경영이 이루어진다. 하지만 기획 프로그램은 대관 프로그램에 비해서 공연 자체의 자립도가 높고 홍보와 마케팅이 잘 이루어진다. 그리고 대중성과 함께 시설의 풍부함 덕분에
새로움에 대한 전망과 변화에의 희망을 돌아볼 수 있다.
2. 예술 총감독의 움직임
‘터전을 불태우라’를 만들어낸 예술 총감독인 제시카 모건이 비영리 예술기관인 디아아트재단 (Dia Art Foundation) 디렉터로 선정된 것을 보더라도 이번 비엔날레가 얼마나 큰 의미를 가지는지를 생각해 볼 수 있다.
예술계이다. 생계유지를 위하여 의식주는 끊을 수 없지만 예술 공연은 안 봐도 된다는 의식이 국민들 사이에 깔려 있다. 지금 극장, 연극가에는 공연이 중단된 지 오래되고 있으며 마술업에 종사하는 마술사 또한 관객이 없어 공연을 못하여 생계유지를 위해 택배업체에 알바를 하고 있는 상태이다. 세
Ⅰ. 서 론
현시대는 컴퓨터의 발달과 인쇄술의 발달로 인하여 원본에 거의 가깝게 복제할 수 있는 완벽한 기술을 지니고 있어 원본과 사본의 구분이 거의 불가능한 시대적인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따라서 예술작품도 원래 작자의 진품과 복제품과 거의 구분이 안될 정도여서 전문가가 아니면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