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식물
단군신화에서는 식물로써 신단수, 쑥, 마늘이 등장한다. 신단수에서는 웅녀가 자식을 잉태하기 위하여 신단수에서 비는 것에서 수목숭배사상을 볼 수 있다. 원시사회에서는 巨木·古木을 신성시하고 신수로 여기는 사상이 있었다.
또한 호랑이와 곰이 사람이 되기를 원할 때 신이 쑥과 마
문제가 된 것은 1975년 미키다케오(三木武夫)수상이 사적인 참배임을 명시하면서부터 그전까지는 전혀 문제시 되지 않았었다.
수상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가 국제적인 문제화 된 것은 A급전범의 합사이후였다. A급 전범의 야스쿠니 신사 합사가 이루어진 것은 1978년 10월 17일(여론에 알려진 것은 1979년 4
. 하지만, 고린도전서의 14:34-35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저희의 말하는 것을 허락함이 없나니 율법에 이른 것 같이 오직 복종할 것이요. (이하생략)
의 경우처럼 신약 속에서도 여성비하적인 구절 또한 배제할 수 없다. 하지만, 이러한 언급은 고린도 지역의 사회 문화의 특징적인 환경과 조건 때
종교문제 등)은 삼가해야 한다.
ㅇ 또한 현지인과 접촉 시 이들의 문화, 관습과 예의를 존중하고 특히 모욕적인 언행은 삼가야 한다.
>> 대중교통
ㅇ 항공
- 국제선․국내선 모두가 연발착이 잦은 편이므로 72시간 이상 이집트에 체류할 시 반드시 예약 확인이 필요하며, 출발시에는 최소한
문화
1. 종교문화 : 유태교 80.1%, 이슬람교 14.6%, 기독교 2.1%
○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여 모든 종교 공동체가 법에 따라 신앙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사회의 다수를 점하고 있는 유태인은 거의 유태교 신자이며, 아랍계 이스라엘인들은 주로 이슬람교를 믿고 있다(일부 기독교 신자). 회교
문화와 종교 혼합주의를 팔레스타인에 강요하고자 하였고 이는 많은 유대인들로부터 격렬한 저항을 받았다.
최초의 그리스도교 교회와 유대교의 관계는 주로 다음 2가지 문제와 관련되어 있었다. 첫째는 나자렛 예수의 메시아적 역할이고 둘째는 만인을 위한 모세법의 영구적 타당성이다. 히브리 성
종교만 있지 않았다는 면에서 종교다원상황은 보편적 현상이기도 하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종교다원상황은 단지 여러 종교가 공존한다는 것 이상의 독특성을 지닌다. 대체로 서구문화에서는 기독교(개신교이든 천주교이든)가 주도적인 위치에 있었고, 동양의 여러 문화권에서도 유교나 불교, 혹은 이
잘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함께 잘 살고, 더욱 풍요로운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정치, 경제, 문화를 교류하고 있는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하나됨’이라는 단어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된다. 결국 국가와 지역과 이웃이 하나가 되고자 노력할 때, 지역사회복지의 문제는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종교의 기원으로 본다.
원시인의 가장 중요한 식량인 순록이 계절을 따라서 흩어지기도 하고 모이기도 하므로, 순록이 흩어지는 때에는 사람들도 소가족 집단으로 흩어져 순록의 뒤를 쫓아가고, 모이는 때에는 사람들도 대집단으로 모였으니 이 대집합 시기를 그들은 교역, 제사, 혼인 등의 계절로 잡
또 인간이 살고 있는 세계의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므로 교회의 임무는 기독교인의 교육자를 양성하는 것이다.
우리의 소명은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살기도 하고 죽기도 하는 것이며, 그리스도의 세계통치를 위해 그의 사업에 봉헌하기를 주저하지 아니하는 왕같은 제사장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