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을 찾아 헤매다가 명나라 장수 여공과 형제의 의를 맺고 중국으로 건너가 살게 되었는데, 자신을 매부로 삼으려는 여공의 요구를 단호하게 거절한다.
한편 일본에 잡혀간 옥영은 계속 남자로 행세하면서 자신을 아들같이 대해주는 왜인을 만나 상선을 타고 다니면서 장사일을 돕게 된다.
여공이
가족과 함께 원산으로 이주해 그 곳에서 중학교를 마쳤다. 이어 원산고등학교에 다니던 중 6·25전쟁이 일어나자 1950년 12월 가족과 함께 월남, 1개월 간의 부산 피난민수용소 생활을 거쳐 목포에 정착해 목포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에 재학 중 마지막 학기 등록을 포기하고 중퇴하였
치료할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 된다.
행동의학에서는 환자들에게 자기감찰하는 법을 가르치곤 한다. 예를 들어, 환자들은 자신의 두통이 어떻게, 언제 나타났는지, 그리고 두통에 선행하는 환경적 자극의 여부, 두통에 대한 그들 자신의 반응 및 증상 이후의 결과에 대한 자료를 기록하도록 배운다.
과정은 비정상적 또는 파괴적 행동의 기저의 원인을 밝혀내는 것이다. 무의식적 욕구와 소원을 상징하는 동기는 겉으로 드러난 행동을 이해함으로써 해석이 가능하다.
⑩ 사회는 원시적인 생물학적 욕구에 대한 통제력을 갖고 있다.
제 3 절 주요 개념
1. 경제적 모델
본능은 원
발전시키는 것이기도 하다. 과거 우리 나라의 전통적인 독서관은 인격 수양과 정서 함양이라는 목표에 지나치게 집착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바람직한 독서 지도는 불가능할 것이다. 읽기가 무엇인지, 어떤 책이 발행되는지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토대로 읽기의 종류, 책읽기
기존의 우리나라 사회복지제도의 기본이념과 구조는 유지하되 그간에 제기된 제반 사회복지 문제점들을 풀어 가는데 역점을 둘 것으로 보이지만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개혁접근을 할 가능성도 있다. 이장에서는 우리나라 사회복지 정책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한다.
역사를 탐색하는데 가치가 있을 것이다.
우리 조에서는 현재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역사관과 서술방식을 교과서 분석을 통해 도출하고 고찰하여 앞으로의 역사교육은 어떻게 이루어 져야 할지, 교과서는 어떻게 달라지는 것 나을지 탐색해 보고 구체적인 방안과 그에 따른 교수 학습 과정안을 구성해
9. 비평과 역사는 어떤 관계에 있는가?
우선 역사의 의미에 대해서 생각해 본다면 역사는 사물의 처음을 알고자 하는 것으로서 존재의 근원을 탐구하는 것이다. 사물의 처음, 근원을 따지는 활동을 통해서 그 다음 시간을 알게 되는 것이다. 이렇듯 우리가 역사를 공부하는 까닭은 과거를 제대로 알게
과정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근대 의식의 성장
제 1 절 가족 제도의 혼란
가정과 가족은 한 사회가 그 자체로 존속하는 것을 지키는 최소 단위이다. 그 가정의 파괴나 혼란은 즉각적으로 전 사회의 혼란을 불러일으키며, 그것은 형이상학적인 모든 것으로 파급되어 간다. 그런 의미에서 임
방송을 거쳐 지금에까지 이르렀다.
TV드라마의 연대기 구분은 그간에 태어난 TV방송사의 출현에 의해 살펴보는 것이 가장 자연스럽다. 왜냐하면 드라마 환경이나 정책은 TV방송사의 출범에 의해 상대적으로 변화해 왔고, 그 발전 계기도 TV방송사의 위상과 채널 수에 의해 큰 영향을 받아왔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