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집중화(forcus) 전략
원가집중화 : 세분시장에서 원가우위 추구
차별적 집중화 : 구매자의 특별한 욕구 만족
=>본원적 전략의 기본 목표는 경쟁우위를 획득하는 것이며, 경쟁우위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얻고자 하는 경쟁우위의 유형과 전략적 표적(목표시장)의 범위 규정 필수
18. 포터의 가치사슬 모
2-1. 2008년과 2009년의 소비트렌드
서울대 김난도 교수님은 연말에 다음해의 소비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하신다. 김난도 교수님이 발표한 2008년과 2009년의 소비트렌드는 무엇이었을까??
① 2008년 소비트랜드 의 첫글자의 모임은 MICKEY MOUSE다.
Multi (복합화)Multi 는 Multi-play, Multi-space 등을 나타내는
1) 아트 마케팅
① 기업의 광고에 명화가 그대로 등장하는 경우
② 명화를 패러디한 경우
신도브래뉴 아파트 광고
http://video.naver.com/2008030923100742192
③ 명화에 기업제품이 간접광고 (PPL)로 등장하는 경우
LG- 예술이 생활이 된다는 것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3486339
9&vid=0
http:
1. Introduction
The reason that we chose this case was one of our team member had a scrap book on case analysis. We took a look and looked for the material which was related to our lecture. The subject was interesting through the time we spent on team project. Web is the most popular services in Internet, so many company will ask question about “How to acquire customers on the Web”. This ar
사람들은 끊임없는 수많은 관계(Relationship)속에서 살아간다. 아니 살아가야 한다. 누구는 개인적으로 사람들을 만나고, 관계를 지속시키는 것에 능숙하지만, 누구는 오히려 그런 관계를 두려워하거나 관계의 지속에 대한 방법론에 대해 궁금해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연구에서는 그러한 개인적인 차원
1.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반도체 기술은 마치 무어의 법칙 인텔의 설립자 고든 무어가 관찰하고 발표한 내용으로 반도체 칩에 집적되는 트랜지스터의 수는 18개월 마다 2배로 증가한다는 내용. ( http://www.intel.com/research/silicon/mooreslaw.htm )
을 지키기 위해서 노력한 듯이 무어의 법칙을 따라 급속도로
12. Wearable Design의 선구자에 대해서
Steve Mann :지난 30년 동안 사이보그로 살아온 스티브 만(Steve Mann 캐나다) 교수는 "WearComp (wearable computer)"와 "WearCam (eyetap camera and reality mediator)"의 창시자이다. 토론토 대학교 전자 컴퓨터 공학과 교수인 그는 고등학교 시절인 1970년대부터 20년 넘게 WearCam연구에 몰두해
A live direct or an indirect view of
a physical, real-world environment
whose elements are augmented by
computer–generated sensory input
such as sound or graphics.
AR based on customers’ TPO
(Time, Place, Occasion) is being spotlighted
: suitable for ubiquitous computing, education, mobile, construction…
augmented reality)과 웹의 현실화(web presence) 기술을 활용한 학습체제로, e-러닝과 모방일 러닝의 대체 개념이 아니라 물리적 공간과 전자공간이 통합된 새로운 공간차원에서 설명될 수 있는 확장된 개념의 학습체제다. 유비쿼터스 러닝은 휴대 기기 간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단말기와 사물에 이식된 각종
1. 정의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현실세계에 실시간으로 부가정보를 갖는 가상세계를 합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므로 혼합현실(Mixed Reality, MR)이라고도 한다. 현실환경과 가상환경을 융합하는 복합형 가상현실 시스템(hy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