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성이다.”라는 것이다. 세상의 모든 존재는 의식이 있는 존재(인간)와 의식이 없는 존재(사물)로 나뉘는데, 예를 들어 책상이 있다면 책상이 목수의 의도대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본질이 실존보다 앞서지만, 인간의 경우는 순간순간 변화하는 행동 때문에 그 본질을 규정할 수 없고, 그래서 인간은
현대에는 학생운동이 쇠퇴했음을 말하면서, 과거에 현실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모순을 떠맡았던 문학이 오늘날에는 그 역할을 잃고 축소되었음을 지적했다. 그는 문학이 근대에는 사르트르의 말처럼 "영구혁명 안에 있는 사회의 주체성(주관성)"으로 영원한 혁명과 같은 역할을 담당했으나, 이제 문
Ⅰ. 영화는 예술인가?
누군가가 나에게 이런 질문을 던진다면, 나는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네.”라고 대답할 것이다. 그 대답은 이 레포트를 쓰기 전, 그러니까 “영화는 예술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본 적이 없던 때에도, 그리고 나름대로 그 질문에 답하기 위해 며칠을 끙끙 앓아
예술
1) 복제의 시대, 가상의 범람
본인은 루브르나 오르세, 메트로폴리탄, 구겐하임, 프라도 등 세계적인 거장들의 작품이 즐비한 미술관에 가 본 적이 아직 없다. 그러나 위의 미술관에 소장된 유명한 그림을 떠올려 보라 했을 때, 한 두 점 이상은 머릿속에 떠오를 것이다. 이는 고등교육을 받은
예술, 복제의 기술
19세기에 카메라 옵스쿠라의 덧없는 영상은 플레이트 위에 정착한다. 예술가들은 위기의식에 사로잡였다. 초상화를 그려 주고 받는 돈이 그들의 주 수입이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가망없는 경쟁을 포기하고 핀젤 대신 카메라를 들고 거리의 사진사로 나선다. 회화의 위기. 하지만
의미를 탐구했습니다. 이러한 세 명의 선비들의 삶의 방식은 다양한 시각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는 과거의 사상과 현대의 가치관을 비교하고 탐구할 수 있습니다. 이에 본 레포트에서는 세 명의 선비들의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나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해 보고자 합니다.
레포트를 쓰는데 훨씬 수월할 것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그리고, 프랑스 영화의 역사를 공부하면서 예술의 중심지인 프랑스에 대해서 더욱 호감이 생겼고, 프랑스의 다른 예술 장르에 대해서도 공부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아마 시간과 기회가 된다면 꼭 그리해볼 것이다.
Ⅰ.영화의 발명에서 유
본문
<레포트를 쓰기 전에.....>
'하나의 제품을 선택하여 메카시의 4P론을 적용하라' 라는 문제에 대해 참 막연한 생각이 들었다. 교수님께서는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든다고 생각하고 해 보라고 하셨지만 어떠한 제품을 만들어 내야 할 지, 어떻게 메카시의 이론과 연결을 시킬지 많은 고민이
레포트이다.
II. 본론
1. 슈타이너의 생애와 교육사상
(1) 슈타이너의 생애
슈터이너는 독일의 사상가로서 클라리에베크(당시 오스트리아령) 출생하였다. 독일의 신지학협회 회장을 지낸 후 인지학협회를 창설하여 예술 ·학교교육 ·의학에 이르는 광범한 문화운동을 지도하였다. 빈 공과대
. 표준보육과정 6개 영역은 기본생활, 신체운동, 사회관계, 의사소통, 자연탐구, 예술경험으로 나뉘며 연령집단은 만 2세 미만, 만 2세, 만 3~5세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자료는 표준보육과정 중 만 2세 미만(0세~1세) 유아에 대한 교육활동과 연간, 월간, 주간 및 일별 보육계획 사례를 제시한 A+ 레포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