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의 일부 사람들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그 대상은 모든 사람이 아니라, 집중적인 목회로 부터 도움을 받아야 할 만큼 준비가 되어 있거나, 긴급한 상황에 있거나 또는 심한 상처를 입은 소수의 사람으로 제한되게 된다. 목회 상담을 위해 다음과 같은 조언을 마음에
교회, 중립적인 의미로는 동방 정교회라고 부른다.[1] 그리스 정교, 그리스 정교회(Greek Orthodox Church)라고도 한다.
사도시대부터 예루살렘 ·안티오키아 ·알렉산드리아 ·이집트 ·인도 ·그리스 ·동유럽 ·러시아 방면으로 발전하여 분포되고 오리엔트의 헬라문화권 안에서 성장한 그리스도교회의 총칭
기독교 교육이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초월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포함하지만, 역사적인 현실 속에서 구체적인 인간의 삶이 변화되는 것이기에 시간적인 역사성은 물론이고 물리적 공간 안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기독교교육이 일어나는 장에 대해 살펴보자.
2. 교회교회를 기독교교육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를 인용하여 베드로의 교회 곧 로마 교회만이 참다운 그리스도의 교회라는 사실을 이끌어낸 사람이다.
그는 380년 기독교를 로마 제국의 유일한 종교로 공인한 380년의 역사적 칙령을 고취시켰다. 프란체스코 키오바로, 김주경 옮김.「교황의 역사」
기독교역사는 이렇게 시작된다. 1989년 미국개혁교회에서 사무엘 즈웨머가 처음으로 바레인에 입국하여, 1900년에 ‘American Mission Hospital'을 개설하여 의료선교를 시작하였다. 그 후 ’American Mission School'을 설립하였다. 1994년 현재 이 학교는 소망학교로 개칭하였다. 바레인 선교는 의료 선교사들과 교사
교회가 어떻게 반응하는가?’로 요약될 수 있다. 그리스도교는 역사적으로 새로운 상황을 맞이할 때마다 적어도 세가지 반응을 보여왔는데 그것은 적응, 거부, 변혁이다. 다가오는 미래사회에 교회가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에 대한 속단은 아직 이르다. 현재 미래사회에 대한 우리의 교회 현실 반응은
하지 않는 양면 속에서 과연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영적 존재인 인간이 어떠한 삶을 살아야 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극단을 오가는 경건의 역사로부터 도출한 좌로 우로 치우친 영성이 아닌 성경의 기준으로부터 비롯된 진정한 경건으로 돌아갈 것을 요청받고 있다.
교회 밖 평신도를 중심으로 벌어진 세속적 축제.
2. 카니발의 공간과 시간
중세의 사람들은 어디에서 즐기고 놀았을까?
-중세 사람들은 집에서 혼자 지내는 것 좋아하지 않음.
광장, 선술집, 교회와 같은 공공장소에서 이웃들과 함께 어울림.
※교회: 기도와 예배를 위한 종교적 장소/놀이와 연극이
. 하지만, 고린도전서의 14:34-35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저희의 말하는 것을 허락함이 없나니 율법에 이른 것 같이 오직 복종할 것이요. (이하생략)
의 경우처럼 신약 속에서도 여성비하적인 구절 또한 배제할 수 없다. 하지만, 이러한 언급은 고린도 지역의 사회 문화의 특징적인 환경과 조건 때
예배를 드리는 등 신앙을 위한 죽음을 피하려 하지 않았다.
(2) 로마 크리스트교 시대에는 박해에서 공인, 로마 국교로 정착되기까지 이어지는 크리스트교의 외부적 환경 변화가 나타난다. 313년 콘스탄티누스 대제는 밀라노 칙령을 통하여 크리스트교를 공식적으로 하나의 종교로서 인정하게 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