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에서 지워버렸고, 그나마의 검은 피조차 화면에 그다지 담아내지 않았다. 칼로 난도질하는 장면이지만, 칼이 직접적으로 여자의 몸 속에 꽂히는 장면 따위는 나오지 않는다. 심지어 그는 배우들의 움직임마저도 그의 연출 아래 묶어버렸다. 싸이코의 난도질은 마치 공장에서 기계가 물품을 찍어
Ⅰ. 서 론
영화 ‘왕과 나(King and I)'는 제국주의가 만연했었던 당시 태국의 모습을 반영한 재미난 명화이다. 이 영화는 1956년, 20세기 폭스(20th Century Fox)가 제작을 하였고,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영화의 원작은 ‘마가렛 랜든’ 여사의 자전적 소설 'Anna and the King of Siam'이다.
영국
. 사회언어학
1.1. 정의
사회언어학은 20세기 60년대에 생겨난 비교적 짧은 역사를 지닌 학문이다. 언어학의 역사를 더듬어보면 18세기는 철학의 세기, 19세기는 비교 역사의 세기, 20세기는 기술과 변형 생성의 세기였으며 바야흐로 다가오는 21세기는 여러 과학의 교차적 연구를 진행하는 세기라고
프랑스는 일찍부터 정착된 의무교육제도 (만 6세에서 16세까지)와 전문기술 교육제도가 활성화되어 학생의 자질을 바탕으로한 합리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학생들은 만 3세부터 시작되는 유아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의무교육 기간을 거치고 나면 기본적인 교양과목은
영화의 주 무대 ‘퍼렁별’
만화의 내용은 케로로가 ‘퍼렁별(지구)’를 침략하러 온 데서부터 시작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퍼렁별이라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를 어원을 조사해보면, 이 단어가 일본에서는 군국주의의 향수를 표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퍼렁별이란 말은 일본어로
마니 그리고 그들 주변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영화초반에 카메라가 산을 따라 역동성 있게 질주하는 장면에서 우리는 긴장감을 느낄 수 있다. 그 뒤 야수에게 공격당하는 한 여자의 모습을 보고 우리는 제보당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호기심을 자아낸다.
도대체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
마니의 전화를 받는 상황을 기준으로 세 번 반복된다. 영화의 러닝타임은 80분 정도이지만 실제 내러티브가 전개되는 시간은 20분 남짓이다. 선택에 의하여 결과가 나오는 일종의 게임이 3번 반복되는 것이다. 주어진 상황과 주변 인물이 모두 같은 상황에서 롤라의 선택, 그 선택에서 일어나는 상황차이
하지만) 주인공이 모험을 떠나 동료를 만나 세상의 악인 드래곤을 정벌한다. 혹은 마왕을 물리친다.
하지만 왜 이리 판타지 소설이 인기가 있는 것일까.. 그것은 영화나 애니메이션에 사람들이 열광하고 그것을 좋아하는 것과 별반 다를바 없다고 생각한다. 바로 대리 만족이다. 자신은 할수가 없는
영화이든간에 역사가들에게 귀중한 사료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영화가 사회에 대해 기록하고 증언기 때문에 영화를 역사학의 영역으로 끌어들일 수 있으며, 역사와 영화 사이의 관계들을 밝혀냄으로써 과거와 현재 사회를 들여다볼 수 있는 것이다. 물론 대사와 음악의 힘 같은 후광을 넘어서서 이미
1. 주제
그리스도는 최후의 만찬으로 빵과 포도주로 자신의 희생사 (犧牲死)를 예고하고 겟세마네동산을 향해 기도하며 임박한 고난을 예상하고 피땀을 흘렸다. 그 뒤 체포되어 굴욕을 받으며 위증(僞證)으로 사형선고가 내려져 무거운 십자가를 짊어지고 골고다 형장으로 끌려갔다. 십자가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