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서 다른 프로그램은 환경과 시대에 따라 생성과 소멸이 반복되지만, 예배는 계속해서 지속된다. 교회에서의 예배 행위는 세상의 마지막이 될 때까지 끝이지 않고 지속될 것이다. 우리는 이 지속되는 예배를 가장예배답게 할 때 모든 교육은 이루어진다.
이 자리에서 예배의 교육적 효과와
교회를 에클레시아(ekklesia)라는 고전 그리스어를 사용하였는데 두 단어는 본래 종교적, 사회적 집회(集會)를 뜻하는 포괄적 의미로 사용되었다. 특히 에클레시아라는 단어는 "불러냄을 받은 사람들"이란 의미로서 본래 고대 희랍 도시국가 시대에는 시민모임을 가리키는 말이었으나 그 말이 성경에 사
Rome 스포츠 교육사
Ⅰ. 로마의 개관
1. 지리적, 자연적 위치
1) 지리적 위치
중부의 아펜니노산맥에서 발원하는 테베레강(지금의 바티칸) 하류에 아니에네강이 합류하는 근처에서 기원하였으며 현재의 시가지는 높이 20∼80m의 구릉지대에 펼쳐져 있다.
시의 중심부이며 또 로마가 기원한 티베리
모이어야 한다. 셋째, 신앙공동체는 세 세대(generations)의 사람들이 함께 존재하고 그 사이에서 상호작용이 있어야 한다. 이러한 신앙공동체 안에서 이루어지는 의식(ritual), 경험(experience), 그리고 활동들(activities)을 기독교교육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터전으로 보았으며, 이를 통해 신앙이 형성되어 간다
교회에 주어진 또 하나의 과제이다.
그리고 가정에서 자녀교육이 제 역할을 발휘하지 못하는 원인이 되는 것이 부모와 자녀간의 문화차이 및 세대차이가 좁혀지지 않으므로 일어난다. 그러므로 교회에서의 가정 사역 또한 문화라는 관점을 무시할 수 없는 부분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문제들을 분석
교회의 모습이 필요하다.
셋째는 교회의 교육이 올바로 서기 위해서는 사역자에 대한 투자가 있어야 한다.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넘지 못한다. 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교육에 있어서 피 교육자의 위치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말해 주는 단적이 말이라 생각한다. 사역자에 대한 투자와 관심이
교육적인 측면에서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를 중점적으로 하여 교육적인 측면에서의 평가 및 대안을 살펴보고자 한다. 물론 청소년들에게 있어서 방대한 영향을 미치는 휴대폰을 사회적, 가정적, 교회적 등의 측면으로 살펴볼 수 도 있겠지만, 본 수업이 청소년 교육인 만큼 무엇보다도 교육적인 측면에
교육적 커뮤니케이션이 무엇인지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며 본 연구를 시작한다.
2. 논문의 구성과 연구 방법
그래서 필자는 본 연구를 통해서 오늘날 현 청소년 교회교육이 문화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지 못하고, 문화의 주체가 아닌 문화의 객체요, 피동자로 전락한 현실을 청소년의 실태를 폭로함
모교육을 받아 오고 있다.
오늘 우리의 현실에서는 신앙을 통하여 세대 간의 차이를 극복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부모교육은 교회에서 담당하므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총의 통로인 가정을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본래의 모습으로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회복시켜야 한다. 여기에 교회의 교육적 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