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學校 敎育大學院, 2001(안병욱, 『키에르케고르 사상』, 81쪽. (재인용))
이상의 말은 인간이 다른 어떠한 존재보다도 위대하고 소중함을 단적으로 나타내 주고 있다.
근대 이래로 철학자들은 인간중심주의에 입각한 과학과 이성이 완전한 휴머니즘을 구현할 수 있다는 신뢰를 갖고 있었다. 그러나 1,2
大學校였다. 6시에 出發해서 浙江大學에 到着하니 8시 정도가 되었다. 9시에 試驗이 始作하기 때문에 잠시 밖에서 쉬다가 試驗을 보러 試驗場으로 향했다. 試驗을 보는 敎室에 가니 外國人들도 많이 보이고 韓國人들도 여럿 있었다. 막상 始作하기 직전이 되니 매우 緊張이 되었다. 드디어 試驗이 始作
大學校』1권, 德成女子大學校 人文科學硏究所, 1995. pp.197-199 참조.
도 매우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체제에 대한 회의와 반발이 일각에서 분출되고 한편 공산당에서도 스스로 규정한 ‘봉건적 잔재’ 일소의 필요에서 논쟁의 마당이 마련된 상황에서, 사적 유물론의 전통적인 도식을 벗어난 김관도의 ‘
大學)에 입학했다가, 가을에 도시샤대학(同志社大學) 영문과로 전학했다. 이 시기의 「참회록」(1942), 「쉽게 씌어진 시」(1942) 등 다섯 편의 시가 그의 마지막 시가 된다. 1943년 7월 귀향의 길에 오르기 직전 귀향하려던 시점에 항일 운동을 했다는 혐의로 일본 경찰에 체포되어(1943. 7), 2년형을 선고받고
大學大學院敎育學硏究科紀要』 12-1, 2004.9, 口千佳, 「沖繩方言論爭にみる柳宗悅の精神」, 『文學藝術文化」14券 2, 2003. 3을 참조.
하지만, 야나기의 의도가 원시성이 아닌 원시성의 아름다움을 말하고자 했던 것이었다고 해도, 아이누 민족에 대한 이러한 평가는 결국 아이누 민족은 원시적이라는 사실
大學校 敎育大學院, 1992
작자는 밝혀지고 있지 않지만 이 작품에 나타나는 여러 사항들이 창작되었으리라고 짐작되는 시기를 가늠케 하고 있다. 미루어보건대 이 작품은 19세기, 즉 조선 후기에 만들어진 작품이다. 시대적으로 볼 때, 이 시대는 사회체제가 시장경제, 화폐경제의 질서로 정착되어 가는
大學) 이마니시문고(今西文庫) 소장본 『기재기이』에 실려 있다. 규장각 도서 『수성지(愁城志)』에 「수성지」와 함께 필사된 것이 있다.
위 두 작품을 통하여 인간은 이상형인 신선*선녀의 세상에 살고 싶은 마음을 소설로 표현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김시습의 작품은 신선*선여와 관련된 작품을
있는 역량을 신장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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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과목을 통해 스스로가 다문화적으로 어떤 점이 부족한지 확인하게 되었으며 추가적으로 다문화적 감수성도 함께 향상하게 되었습니다. 또 제 자신에게 다양한 질문을 던지면서 내적 세계를 넓혀가게 되었고 대학(大學)이라는 말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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