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 자연스럽게 산대의 미학이 의미를 잃어가게 되었다. 현대적 관점에서는 사회사적 배경 및 미학이 이념적으로 바람직하지 못하지만, 산대는 중세 연극의 실체를 밝혀 줄 중요한 연구 대상이 된다. 산대를 세우고 거행한 나례를 통하여 궁정과 민간의 공연 문화가 교섭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역할극은 모둠 활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준비과정이나 극 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협동심도 기를 수 있다. 역할극을 하기 전에 먼저 등장인물을 파악하는 훈련단계로 등장인물이 되어 그 인물의 입장으로 소견을 발표해 보고, 또 등장인물이 되어 인터뷰놀이를 해봄으로써 역할극을 이해하고 더
연극작품을 보기 위해서 굉장한 상상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그는 실제 극장에 앉아 있는 연극의 관객보다 더한 모험을 하게 된다.
희곡은 이렇듯 극작가가 제공하는 창조 과정과 연출가와 연기자들의 모든 이해 과정을 거쳐야만 비로소 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것이다. 희곡이 지니고 있는 제약적
연극은 연극적 방법을 통한 교육 효과를 지향하며, 과정 중심의 작업이기 때문에 학생이 작업의 주체자가 되며 교사는 그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자극하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관객이 따로 있을 수 없으며, 모두가 참여자이다. 객석에 앉아서 관람하는 전통적인 연극감상을 지양하는 것
역할극, 조각 등의 방법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 치료의 강조점은 치료상황에서의 경험에 있으며 가족구성원의 과제는 규칙이라기보다는 예외에 속하게 된다. 그러므로 당연히 경험주의적 접근은 비논리적 경향이 있다. 이 접근은 치료자가 어떻게 현재 주어진 문제에 대하여 거의 구속당하지 않고 자
Ⅰ. 서론
‘감상’은 일반적으로 예술작품을 이해하고 즐기고 평가하는 일체의 행위이며, 문학작품을 둘러싼 소통과정에서 독자 측면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효과를 총칭한다. 문학작품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주체로서 독자는 절대적인 권한을 갖는다는 관점의 반영이다. 작품을 감상하는 주체인 인간
놀이 경험을 통하여 이루어짐을 일깨워주고 있다.
특히 어린이는 자기 중심적이고 타인에 대한 조망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다양한 극적놀이를 통해 친구들과 자유롭게 역할을 교환해 봄으로써 여러 종류의 사회적 역할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각 역할에 적합한 행동을 취할 수 있게 된다고 이숙재는
역할과 제작하고 싶은 영화 장르를 발표한다.
·아이들이 희망하는 역할이 무엇을 하는 일인가를 생각해보고, 역할에 따른 작은 소모임으로 나누어본다.
(ex. 카메라팀, 극본팀, 연기자 모임 등)
3월 첫째주수요일
사회복지사 1명, 자원봉사자 2명
23명
1회/
3시간
·‘반짝반짝 빛나는 movie 조작단’
4. 인터넷 자영업
1. 들어가기
특별히 명명하기 힘든 이 사업은 말그대로 인터넷을 통한 '자영사업'이다. 현재 사업화 되는 대부분의 인터넷사업은 전문인력을 통한 대행업이 주류였다. 많은 사람들의 이용이 쉬워졌다고 하지만 실제 매매거래는 원활하지 않은 편이며, 실제로 제품을 구매하려해도 판
Ⅰ. 서론
연극을 교육에 활용한 것은 1900년대 초 미국과 영국에서 시작되었다. 그러나 그전에도 그러한 예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영국에서는 이미 엘리자베스 조부터 이야기를 통한 라틴어 수업과 대화의 방식을 통한 수사학 훈련을 하여 연극을 교육적 효과와 윤리적 목적을 위해 활용해 왔다. 1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