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체육을 통한 바람직한 태도의 형성은 사회생활을 영위하고 사회질서를 유지 발전시키는데 필수적인 협동과 경쟁 그리고 공정성과 준법성을 함양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 다른 체육의 심리적 가치는 스트레스 해소에 있다. 체육활동은 그 자체가 하나의 스트레스와 자극으로서
있어 TV방송의 주도권이 방송사나 중계업자에서 시청자에게 넘어가는 것이다.
또 인터넷과 TV가 합쳐져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TV로 물건을 사는 ‘TV전자상거래’(T커머스), TV로 민원서류를 신청해 발부받는 ‘TV정부’(T거버먼트), TV를 이용한 원격교육 ‘TV교육’(T러닝) 서비스가 간단히 구현된다.
제 1절 e-러닝의 이론적 기초
1. e-러닝의 등장 배경과 정의
1) 등장 배경
전자상거래(e-Commerce), 전자 정부(e-Government) 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며 등장.
( ※인터넷과 웹을 활용한 … -경제 활동 : 전자상거래
-정부의 행정민원 서비스 :전자정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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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러닝의 정의
e-
러닝, 자연어 처리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구현되며, 사용자와의 대화를 통해 지능적인 응답을 제공합니다.
1.2 대화형 인공지능의 교육 및 사회 서비스 도입 현황
대화형 인공지능은 교육 및 사회 분야에서 다양한 서비스와 응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교육 분야에서는 학습자에게 맞춤화된 학습
러닝에 대해 무선인터넷과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해 PDA 단말기, 노트북 상에서 교육을 받거나 실시간으로 자료를 검색,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교육 서비스로 일부 정의하기도 하나 이는 매우 협소한 개념이다, U-러닝은 특정한 단말기나 매체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기술적 환경에 적합한 학습
서비스 사업, 온라인 입시강의,
학습 컨텐츠 제공 사업
메가스터디의 지향점
비즈니스확대
- 코스닥 등록 후 자금확보, 비즈니스 확대
- 온라인 교육 포탈 형태를 지향
매출 상승
- 매출 100억대를 넘어서며 2006년 700억원대 매출
- 주가 300,000원 돌파
서비스
- 전자
수 있도록 고안된 액션러닝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3) 리더육성의 첨병
GE는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액션러닝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유명하다. 일례로 참가자들은 4주에 걸쳐 ‘금융 서비스 사업의 인도 진출 타당성 검토’와 같은 GE가 안고 있는 현안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를
러닝(smart learning)이란 용어는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활용으로 크게 관심을 받으며 교육에 도입되기 시작하였다. 빠르게 진화하는 정보통신기술은 학습의 형태를 학습자 중심의 양방향성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고 있고,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TV 등의 스마트 인프라와 소셜네트워킹, 가상현실 등과
서비스 '네이트 온'과의 연계서비스, 1인 퍼블리싱 미디어 '페이퍼', 새로운 공익적 사회참여 활동을 리드하는 '사이좋은 세상', 개인과 법인의 신뢰 공간 '타운', e-러닝을 활용한 전국규모 장학 지원 사업 '일촌 장학생' 런칭 등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과 더 다양해지는 네티즌들의 니즈에 발맞추며 더욱
러닝이라 한다.
모바일 러닝의 특징은 보아일 기술의 속성에 의하여 이동성, 접근성, 확장성, 신속성을 그 특징으로 한다.
이동성의 특징은 학습자가 어느 곳에 가든지 휴대하고 있는 자신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각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접근성의 특징은 언제 어디서나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