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1996). p9,14.
이상과 같이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이야 말로 기독교 상담학의 이론과 실제를 공부함에 있어서 충분한 이해를 필요로 한다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서문에서 기독교 신자 중에 상당수가 노이로제 증세를 나타내거나 하나님의 말씀과 자기 자신의 본심이 다르다는 데서 오는 이중인
기독교를 수용하던 한민족의 역사 상황에 대한 과학적 현실 분석과 한국인들이 주체적 신앙 체험에 대한 이해 없이 외국 선교사로부터 전승한 그들 자신의 관점에 의한 선교활동과 정책보고 위주로 되어 있다. 연규홍, 『교회사의 해방전통』(한신대학교 출판부, 2002), 45~46쪽
선교식민사관은 한국
기독교의 생명력이 남아 있음이 사실이라 하겠다. 이것은 또한 기독교의 탄압과 기독교적 생명의 씨앗은 그 탄압의 장벽을 뚫고 반드시 신앙의 열매를 맺게 될 것임을 보여주는 좋은 예 이기도 하다.
더욱이 놀라운 것은 비록 전시용이긴 하지만 1983년에는 신약 전서와 찬송가가 출판됐고 1984년에는 구
기독교의 등장이다. 고대 로마제국은 다신교였다. <그리스·로마 신화>가 알려주듯 제우스를 비롯한 수많은 신의 존재를 믿고, 그 신들은 인간처럼 희로애락을 느낀다고 믿었다. 하지만 기독교는 하느님만을 믿는 유일신이고 신의 존재 는 인간과 다른 존재로서 거룩했다. 또한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기독교인의 신앙을 그 토대 안에서 적절하게 구체화해야한다. Michael Pocock, Gailyn Van Rheenen, Dougless McConnell, 「변화하는 내일의 세계 선교」, 박영환, 백종윤, 전석재, 김영남 역, (인천: 도서출판 바울, 2008), 445.
즉 교회 건물, 경배의 형태, 지도체계의 스타일은 문화적인 유형에 맞게끔 개조되어져야 한다
3. 이슬람 속 기독교의 실정
1) 아라비아 반도 국가들의 현황
① 바레인 - 바레인의 지배계층은 아랍 기질임을 강조하여 아랍 민족주의 특히 반(反)유대주의 투쟁에 대한 지지를 표명해왔다. 주태근, <아랍을 살리는 중동선교>, (한국장로교출판사, 2007), p.183.
바레인의 기독교역사는 이렇게 시작된
기독교교육을 신학으로 본다. 그는 복음이라는 내용과 인간의 전달 행위인 교육의 변증법적인 사건이며, 기독교교육은 바로 이 신앙과 교육이 만나는 장에 관심을 갖는다. 은준관, “기독교교육의 신학적 기초”, 15.
즉 신과 인간의 관계와 인간과 세계의 관계의 양상이 있고, 그 두 관계가 만나는 장
출판부 pp.78 참조 )
(the Bharatiya Janata Party, 이하 BJP)이 집권한 이후 폭력화 양상이 급격히 나타나게 되었는데 최근 들어서 많은 언론에서 힌두교와 기독교의 갈등은 BJP의 종교의 정치적 이용과 관련이 있다고 해석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보고서를 통하여 인도내에서의 기독교에 대한 탄압의 흐름을 살
기독교문헌에 나타나지 않는 단어이다, 이 말이 처음으로 나타난 것은 Edward Phillips 의 New World of Words라는 사전이 출판된1662년이다. 그는 이 말을 야만적인 말이라고 해석하고 라틴어의 대명사인 sui(자기)대신에 sus(돼지)에서 유래 되었다고 보고 인간이 자신을 살해하는 돼지 같은 성격의 한 부분으로
서쪽뿐 아니라 동쪽으로도 넓게 펼쳐진 로마 제국을 좀 더 편리하게 다스리기 위해 수도를 비잔티움으로 옮겼다. 황제는 자신의 이름을 따서 그 도시를 콘스탄티노플이라 불렀다. 이곳은 바로 지금의 터키 이스탄불이다. 김영숙, 미술관에서 읽는 서양 미술사, (서울: 휴머니스트 출판 그룹, 2011)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