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소는 주로 학급환경에서 이루어지며 이 중 수업참여는 학업성취와 깊은 관련을 맺고 있다. 반면 선생님과의 상호작용은 학생들에게 학급에 대한 열의(incentive)를 느끼도록 하는 요소이다. Pierce는 학습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 대한 개입연구에서, 학급환경 예컨대 선생님과의 상호작용이
냄으로써 언어를 습득한다면 유아들의 언어는 성인의 것과 매우 흡사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유아들의 언어는 성인의 언어와는 달리, 매우 생산적이고 창의적이다. 단순히 남의 말을 흉내 내는 것이 아니라, 실수하면서도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언어활동에 참여하면서 유아 나름의 언어 사용을 한다.
한 사람의 노벨상 수상자가 나오기 위해서는 10만 명 이상의 아동들에게 잠재되어 있는 영재성을 발굴하고 더욱 계발시켜 주고자 노력할 때만이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모든 아이들이 창의적인 전문가가 되고자 노력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주어야 하며, 수시로 발굴해 내야만 한다.
Ⅰ. 서론
현장 체험 학습의 현주소는 어떠한가? 초등학교나 중학교에서는 비교적 관심을 갖고 체험학습을 진행하고는 있으나, 그것도 연구 시범학교의 과제 수행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진정한 의미의 현장 체험 학습이라 하기 어렵다. 또한 고등학교의 경우 대입 준비로 인하여 대단히 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자주 제안할 수 있도록 조직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1) 창의적 소그룹(부문)을 위한 조직 설계
최근 경영환경이 급변하면서 기업들은 창의적 대응을 위한 연구개발 조직 또는 태스크포스 같은 임시조직 등을 구성하고 있다. 요컨대, ①조직의 소규모화 ②구성원의 다양
연구의 목적은 IMF 이후 급속하게 달라진 산업구조와 고용환경의 변화에 따라 신규 대학 졸업생의 취업난이 가중되고 있는 현실이므로, 대학생 취업난의 원인을 기업의 경기하락에 대응한 고용수요의 감소 측면과 산업구조의 변화에 따른 노동수요․공급의 양과 질의 불일치 측면에서 살펴보고 그
연구결과들을 살펴볼 때 실외 놀이 환경은 창의적으로 공간을 구성해야 하며 실내와 마찬가지로 공간의 크기와 배치 및 놀이시설물이 유아의 놀이행동과 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침을 알 수 있다. 또한 실내와 달리 실외는 다양한 자료를 준비해 줄 필요가 있다. 특히 실외 놀이 환경은 놀이시설물에
연구자들은 ‘모든 사람은 창의적이다’라는 신념으로 모든 사람들이 좀더 창의적이고 생산적으로 삶을 영위하도록 지식을 전해주고 있다. 개인적 차원에서 창의성 신장은 인간의 지식 본질의 발전과 지적 잠재능력을 계발시키기 위함이다. 그리고 지도자 역할을 수행하는 사람에게 창의력은 새로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방법을 연구한다면 질 높은 영어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영어가 사용되는 교실환경이 실생활에서 영어가 사용되는 환경과 얼마나 유사하게 조성되느냐의 여부가 자연스러운 언어 환경의 조성에 가장 중요하다고 하겠다. 시장, 백화점, 길거리에서 행해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