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을 경험하는 마음(mind through virtual reality)에 대한 연구' 라고 봄.
-전통적인 심리학: '인간 및 동물의 행동 및 정신과정을 과학적 방법을 적용해 연구하는 학문'으로 정의
-인지,발달,성격: 인간의 속성
임상, 상담, 산업: 심리학의 응용영역
사이버공간: 인간이 활동하는 환경
즉, 전통적 심리
정보화사회는 정보의 가공 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사회이다. 과학 기술이 고도로 발달하여 사이버 공간의 리얼리티를 실제 세계와 같은 수준으로 창조해 낼 수 있게 되고, 개인의 인성을 구성하는 요소들조차 디지털 정보에 의해서 분석, 조작, 변형하는 것이 가능해진다면, 분명 인간은 “나는 누구인
1-1 컴퓨터 그래픽스란?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여 그림을 생성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ISO의 정의에 따르면 컴퓨터를 통해 관련 데이터를 모니터 상에 표시하거나 모니터 상에 표시된 자료를 읽어 들이기 위한 모든 방법 및 기술을 의미한다.
* 영상처리는 이미 있는 그림을 개선하거나 인식하는
제1절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구성요소
Ⅰ.멀티미디어의 개념
멀티미디어란 용어의 사용은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여 연구자에 따라,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제품을 개발, 시판하는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정의되어 왔다. 초기의 멀티미디어는 정보
신용보증기금 자기소개서 약식논술
[자기소개서]
2. 공동의 성과 창출을 위해 본인이 특별히 기여했던 경험과 성과 창출 과정에서 발생한 무임승차자 발생, 규칙 미준수, 결론 미합의 등 갈등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본인이 남다르게 기울였던 노력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협업을 통한
가상 사이의 영역을 혼합현실(Mixed Reality)이라고 하며, 현실세계를 기반으로 가상세계가 합성되면 증강현실(AR)이라 부르고 가상세계에 현실세계가 합성되면 증강가상(Augmented Virtuality)이라 부른다(김진숙, 2009).
현실세계를 가상세계로 보완해주는 개념인 증강현실은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가상
Ⅰ. 서론
4차 산업혁명은 증기기관과 기계화로 대표되는 1차 산업혁명, 전기를 이용한 대량생산이 본격화된 2차 산업혁명, 인터넷이 이끈 컴퓨터 및 자동화 시스템이 주도한 3차 산업혁명에 이어,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테이터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사회
가상의 시각화를 통해 가상과 현실 사이의 간극을 메우는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정보 간의 초연결에 현실을 접목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그렇다면 이런 AR, VR, XR 기술들은 어떤 기능을 통해 정보와 현실 사이의 연결을 실현할까. 본인은 후술할 본론에서 각각의 기술들이 어떠한 변천사를 거치며 발전
I. 서 론
최근 열풍으로 까지 지칭되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인공지능. 로봇기술, 자동제어 자동차 등과 함께 미래 산업 및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대부분의 굴지의 글로버 IT 기업들은 이 기술을 산업뿐 아니라 문화생활 부분까지 폭넓게 적용,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받아들이며 막대한 예산을
I. 서 론
최근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및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등 첨단기술의 발전으로 향후 미래기술과 일상의 조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가상현실은 차세대 게임 산업에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부여할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2016년에는 포켓몬 고(P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