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질의 경계 까지 깊이 들어온 이 시대에, 스마트폰의 전반적인 논의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하여 제시할 것이다.
1-2.스마트폰의 정의
통화만 되는 단순 핸드폰과 달리 WI-FI(무선인터넷)와 무선 데이타 통신(3G)를 통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 GPS를 통하여 워성과 연결되고, 다른 전자 기기와
신학적으로 문제 삼으면서 시작된 것이다. 그는 근본적으로 면죄부의 신학적 문제의 제기보다는 ‘하나님의 뜻’에 따른 복음의 신앙에서 종교의 본질적인 문제를 제기하였고, 이것이 불씨가 되어 순식간에 전 유럽으로 확산되면서 대운동이 시작되었다.
이런 프로테스탄트(Protestant)의 근본적인 정
< 해방과 새로운 출발 >
1. 해방과 교회 재건(1945~1949)
1) 기독교조선남부대회 - 감리교, 장로교 교단 환원
a. 조선기독교단 남부대회
해방당시 유일하게 존재하던 교단은 '일본기독교 조선교단'이었다.
이 교단은 해방직전인 1945년 7월 19~20일 종교통합 정책에 의해 조직되어 8월 8일부터 전국에 교
선교를 인도한다. 이날 존스톤은 영국 웨일즈에서 일어난 성령의 역사가 인도 교회에 번져 부흥의 역사가 크게 일어났음을 말하면서 조선에서 누가 웨일즈 부흥운동의 주역, 이반 로버츠처럼 성령의 은혜를 충만하게 받겠느냐고 묻습니다. 이때, 당시에 신학생이자 장로였던 길선주가 성령의 감화를
선교사역에, 하나님의 역사로 말미암은 부흥의 역사는 큰 은혜와 축복이다. 실로 우리의 세대에 역사하셨던 이 부흥의 불길이 과연 우리 다음의 세대에도 가능할 것인가?
그 동안 우리 한국교회의 숫자의 증가는 실로 놀라울 정도이다. 그 중에도 장년성도들의 증가는 가히 자랑할만하다. 그러나 청소
신학도(神學徒)로서 다소 낯선 주제인 ‘정보화(情報化)’와 ‘미래(未來)’에 대한 관심을 논문의 주제로 다루는 것은 어울리지 않는 일일 것이다. 하지만 분명한 확신은 앞으로 다가오는 미래사회는 분명 신학하는 자에게나, 목회하는 자에게까지 가장 중요한 질문을 던질 것이 분명하다는 것이다.
신학은 구 프린스톤 신학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일제 하 식민지 통치하에서 한민족의 교육과 개화에 힘썼던 평양 숭실 전문학교에서 시작하여 중국의 금릉대학을 졸업하고 도미하여 미국 프린스톤 신학교에 유학하여 남침례 신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의 이런 신학은 당시 선교사들의 영향
Ⅰ. 서론
1. 문제제기
한국교회가 걸어온 백년사의 뒤안길은 하나님의 놀라운 부흥의 역사였다. 1907년 말씀 중심인 평양 대부흥 운동을 시발점으로 지금까지 교회는 거룩한 성도로서의 변화를 추구하며 발전되어 왔다. 이러한 삶의 변화의 과정은 절대적인 신학적 토대 속에서 말씀으로 교회와
선교사의 영향을 받아 기독교 국가로 바뀐 나라들이다.
우리 나라도 선교사들이 약 100여년 전에 입국하여 기독교가 전래된 국가이다.
우리 나라의 기독교 교육은 기독교가 전래된 때부터 탄압을 받았으므로 미국과 같은 나라의 교육과는 다르다. 우리 나라는 피선교 국가로서는 선교사상 큰 이적을
선교' 자체가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다.
선교에 관한 문제가 실제의 선교사역에 관한 것이라기 보다는 무엇이 선교인가 하는 선교의 개념 정립에 논쟁의 초점이 모아지고 있다는 말이다. 선교란 무엇이가에 대한 분명하고 단순한 해답이 가능했던 시기는 이미 지나가 버린 것 같다. 오늘날 신학자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