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현대의 한국인들은 “무속신앙”이라고 하면 “미신”이라는 말을 떠올리게 된다. 그리하여 무속신앙이라는 것을 과학적인 근거도 없는 것이고, “현대적인” 것과는 거리가 먼 것이며 그것을 신뢰하는 것을 “무지한”또는 “통속적인”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소위 위의 지식층이고 이
직업은 그 사람의 인격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그 사람을 판단하려면 우선 어떤 직종에 근무하고 있는가를 보면 대략 알 수 가 있다. 예를 들면 조폭에 있는 사람은 아무리 그 사람을 좋게 생각하려고 해도 좋게 생각되지 않는 다 직간접적인 폭력을 사용하니 그 누가 그 사람을 옳은 인격소유
3. 식민지 교육의 추진기(1910-1919)
(1) 식민지 교육의 기본방침
이 시기는 일제의 무단독재의 의한 교육통제가 이루어졌던 시기로 1911년 공포된 제1차 조선 교육령에서는 식민지 교육의 기본방침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
① 충량한 일본신민의 양성
② 시세와 민도에 맞는 교육
③ 일본어 보
2) 인물소개
* 표도르 카라마조프
몰락 귀족의 후예로서 술집과 고리대금업 등 돈을 벌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지 손을 대는 물욕과 정욕의 화신이다. 그는 파렴치한 호색한일 뿐만 아니라 무신론자이며 이곳 저곳에서 어릿광대 역할을 서슴지 않으며, 그걸 즐기기도 하는 인물이다. 그의 세 아
3. 전주의 개요
1. 간략한 소개
전주시는 전라북도 도청소재지로 동경127˚ 북위35˚에 위치하고, 전라북도의 중앙부를 북동으로부터 남서로 뻗어 있는 노령산맥의 지류인 기린 봉, 고덕산, 남고산, 모악산 그리고 완산칠봉 등이 시가지의 동, 남, 서방에 둘러싸여 분지를 이루고 있다.
전주시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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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디 중복검사 버튼은 checkID.html을 팝업창으로 띄우고 아이디를 받아 ‘중복검사’ 버튼을 클릭하면 checkID.asp로 값을 넘겨줌. checkID.asp에서 넘겨받은 값이 DB에 있는지 검사하고. DB
[문화의향기]1.아자방
한번 불을 때면 100일 동안 방안에 온기를 품고 있었다는 아자방(亞字房). 하동 칠불사의 선방 중 하나인 아자방은 처음 불을 지폈을 때나 100일 되 는 날에 다시 불을 넣을 때도 일정한 따스함을 간직했다는 전설같은 이야기 가 전해져 온다. 아무리 두꺼운 구들을 깐 온돌방일지
2. 1900~1910년 문학
1) 개화기 시가
1894년 갑오경장을 전후한 시기부터 일제에 의해 국권이 상실된 1910년까지를 개화기 또는 애국계몽기라고 부르기로 한다. 근대의 기점문제에 대한 논의는 다음과 같다.
•김현(1780년 영·정조시대 이후): “근대문학의 기점은 자체 내의 모순을 언어로 표현하겠다
2. 문학적 배경
이 시기의 문학 활동 역시 일제의 심한 간섭을 받았다. 저항적 성격을 지닌 문학 활동은 말할 것도 없고, 그렇지 않은 성격의 문학 활동도 크게 제약을 받았다. 일제의 검열과 탄압으로 정상적인 문학 활동이 불가능해졌고, 영향력 있는 문인들에게는 친일 활동이 강요되었다. 저항적 성
요즘 우리는 ꡐ음악ꡑ이라 하면 자연스럽게 서양음악을 떠올린다. 누구나 할 것 없이 외국 음악을 흥얼거리고 외국 가수, 영화배우, 팝송 등을 자주 접하게 된다. 라디오에서 국악이 흘러나오거나, TV에서 한복을 입은 사람들이 나와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서양음악이 나오는 것과 비교하여 찾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