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트랜스젠더의 정의
성전환자 즉 Transsexual 의 올바른 명칭은 트렌스섹슈얼이다. 트렌스젠더라는 말은 트렌스섹슈얼을 포함한 다양한 부류의 성적 혼란을 가진 사람을 지칭하는 말이다
성전환자, 혹은 트렌스섹슈얼이라는 것은 자신이 반대의 성에 속하며, 반대의 성이라고 강하게 느끼고 있는
조선시대, 양반계층의 억압을 받고 살아온 평민계층은 17세기 영·정조 시대에 들어서면서 자신들의 분만을 표출하기 시작했다. 판소리는 이들이 불만을 토로하고 위로를 받으려하는 하나의 분출구이자, 그들의 오락이었다. 하지만 판소리의 오락성은 점차 평민들을 거쳐 중인계층, 양반계층에까지 퍼
대한 공포와 불안이 서구사회에 비해 아직 현실적인 문제로 떠오르지 않고 있다. 다만 전혀 드러나지 않게 사회 곳곳에 잠식되어있을 뿐이다.
그래서 우리는 더욱 동성애에 대해 무지하다. 그들이 왜 동성애자가 됐는지 어떻게 사랑을 하는지 그들이 당면한 문제는 무엇인지 근거 있는 정확한 사실
것을 인식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이러한 경향을 한 두가지쯤 가지고 있다고 해서, 그들을 트렌스섹슈얼이라고 규정지을 필요는 없는 것이다. 좀더 정확한 트렌스섹슈얼에 대한 판단은 정신분석학적 요소와 사회적인 요소들을 모두 어느정도 인식하고 있는 지식 있는 전문적인 의료인들의 오
대한 의문을 추리하고 풀어나가는 과정을 그린「N・P」(N・P)로 이탈리아 펜네시메 문학상을 수상해 유럽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켰다.
Ⅱ. 요시모토의 문학
1. 요시모토 소설의 공통된 특징과 문학관
바나나의 소설 중에 나오는 주인공은 대부분 여자이다. 그러므로 그녀는 많은 소설을 여성
주인공은 대개가 여성이며 따라서 작품 속에서 이러한 인간의 존엄을 지키기 위해 또 자신의 사랑을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살아가는 인물도 여성이다. 박경리의 작품은 여성으로서 존엄을 스스로 지켜내기 어려운 현실, 그래서 여성을 소외시키는 현실을 비판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현
여성들, 특히 알리사에 대해서 보다 더 심도있는 이해를 하기해서는 19세기 여성의 전반적인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 좁은 문이 1909년에 쓰여진 책, 즉 20세기의 책이라 19세기의 여성에 대해 이해한다는 것에 대해 잠시나마 의아함을 지닐 수도 있겠지만 좁은 문은 지드의 성장소설로서 이해되어 진다. 훗
주인공 안빙은 꿈에 꽃의 나라를 유람하고 돌아온다. 등장인물들은 꽃의 의인화인 동시에 역사상의 실제 인물들을 암시한다. 소나무와 대나무를 의인화한 조래선생과 수양처사 등의 언행을 통하여 기묘사화를 거친 당시의 조정에 대한 작자의 비판 의식이 표출된다. <신광한, 박헌순 역, 『기재기이』,
여성문제를 다루는 작가가 될 수 있었고, 이러한 관심은 그의 초기작「전도」에서부터『표류도』, 『김약국의 딸들』, 『파시』등의 성과로 산출된다.
그리고 성장기의 체험은 작가의 인식구조를 회의주의자의 그것으로 결정짓는다. 작가는 일찍부터 한 인간에 대한 기대와 배반을 맛보았다. 또는
주인공인 베르사미 소령이 태어나게 된다. 하지만 가족의 행복은 오래가지 못한 체 아버지에게 심하게 혼나가며 강제적으로 한국말을 배워야했고, 술만 먹으면 자신과 어머니에게 행하는 아버지의 폭력으로 아버지에 대한 증오와 더불어 아버지의 애증의 상대인 아버지가 태어난 나라 조선에 대한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