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학(Aesthetics), 미술사,(Art History), 미술비평(Art criticism)분야로써 DBAE는 각 분야의 체계적인 학습을 강조한다. 미학은 사물에 대한 지각과 이해, 감상활동을 의미한다. 즉 미술 영역의 기본인 심미적인 경험의 훈련을 중시한다. 미술비평은 비평적 평가활동으로 자신이 타인의 작품을 평가하기 위해 분석,
분야에서는 인간과 동물의 지각, 주의, 기억 구조와 과정, 지식 표상 구조, 언어 이해와 산출, 문제해결적 사고, 추리, 판단 및 결정, 인간 전문가, 사회적 인지, 인지발달, 인지와 감정과의 관계, 인지와 문화, 인지의 신경생물학적 기초, 신경망 모형, 언어 의미론, 심리 철학적 문제, 컴퓨터 시각, 컴퓨터
미술-창작
1. 미술 창작의 역할은 무엇인가?
미술 창작은 도구와 기법의 능숙하고, 사려 깊고 상상력이 풍부한 방식으로 다양한 매체에 적용하여 미술 작품을 창조함으로써 관찰 의견, 생각, 감정 및 기타 경험에 반응하는 과정으로 설명될 수 있다. 그 결과로 발생하는 미술 대상물은 미술가와 그
연구들의 공통된 특징을 찾아 DBAE라고 명령하였다. DBAE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였다. 첫째, 미술 창작을 넘어 다양한 미술활동이 있다는 것을 환기시키고 이를 제안하였다. 둘째, 4가지 영역의 미술 전문가들 즉 미술가, 미술사가, 미술 비평가, 미학자의 구체적인 탐구 방식을 살펴봄으로써
연구할 수 있고, 또 연구하여야 한다는 자연주의적 입장이 곧 인지적 패러다임의 입장이다. 어떻게 하면 인간의 마음을 자연화하여 과학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가? 앎의 내용과 과정, 곧 지식과 지적 과정을 정보와 정보처리의 개념으로 바꾸어 표현할 수 있으며, 이를 술어논리나 프로그래밍 언어라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