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schiedener Erlebnisse. Vom Genuss der lokalen Küche über die Erkundung natürlicher Wunder bis hin zur Vertiefung in die Kultur der Stadt hat Busan einen unauslöschlichen Eindruck in meinem Herzen hinterlassen. Es ist ein Ziel, das eine einzigartige Mischung aus Tradition und Moderne bietet, an dem jede Ecke eine Geschichte zu erzhlen hat. Busan ist wirklich eine Stadt der Wunder
Erzähler)와 유우머(Humor)를 지적했다. Hegel미학에서 유래하는 이 유우머는 웃음의 세계관과는 거리가 먼 應用幻想(angewandte Phantasie)이고 작가의 기본적인 창작원리이다. 그러면 변용개념의 미학적 의의는 카이저(W. Kaiser)는 “문학에서 意味들은 더 이상 실제의 事情(Sachverhalte)에 관계하지 않는다.”고
A: Tut dein Kopf weh?
B: Nein,mein Kopf tut nicht weh.
A: Tun deine Ohren weh?
B: Ja,gena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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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스토리텔링, 전설, 민담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이란 용어 그대로 이야기(story)+나누기(telling)의 합성어로 이루어진 것이다. 이야기 나누기(story-telling)는 이야기를 지닌 모든 서사 장르를 의미한다. 이야기를 나타내는 가장 포괄적인 용어가 바로 ‘서사’라고 할 수 있는데, 주변에서 실제로 일
Ⅰ. 개요
동화는 유아교육에서 중요한 교육내용 중의 하나이며, 동화듣기 시간은 유치원 일과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한 부분으로 유아들은 그림책 속에 담겨있는 이야기를 듣고 예술적인 그림을 봄으로써 큰 즐거움과 기쁨을 맛본다. 또한 동화를 자주 들음으로써 유아들은 그림책 속의 언어와 친근해
Ⅰ. 서론
동화의 특징으로 먼저 전래동화는 옛날이야기, 민담, 우화, 신화, 전설과 같은 설화의 형태 속에서 그 상징적.심리적 의미를 포착하여 동심의 수준에 맞게 개작.재화한 아동문학 작품이다.
최운식과 김기창(1988)은 전래동화를 “동심을 바탕으로 하여 꾸며진 일정한 구조를 가진 이야기이다
Ⅰ. 개요
흔히 시와 산문은 정반대되는 것으로 대조적으로 거론된다. 그렇게 생각해 보면 산문시라고 하는 것은 분명히 모순되는 것이다. 우리말 속에서 산문시의 모순어법적 특성은 한층 더 가려지는 것 같다. 산문과 운문의 경계가 모호하기 때문이다. 우리말의 운율적 구조를 찾아내려는 노력이
Ⅰ. 개요
젊은 시절부터 종교관과 자연관의 대립 형태로 나타나는 극심한 자기 갈등을 겪어야 했던 헤세는, 한편으로는 이미 서구 정신 속에 굳게 자리한 기도교적 신을 거부하면서도 자연의 현상들로 나타나는 이교적-범신적 세계관으로 선뜻 옮겨갈 수 없었다. 이러한 혼란을 그는 자서전적 소설 {
Ⅰ. 개요
우리나라의 문학작품, 특히 한국의 근대시를 전부 읽는다 하더라도 4주일밖에 걸리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 이야기인 즉, 그만큼 우리의 문학유산은 양적으로 빈약한 것이다. 이런 시들을 비교적 많이 접할 수 있는 문과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근대시의 고전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