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1. 생활한복의 정의
우리나라 전통복식인 ‘한복(hanbok)’은 우리 민족문화의 일면을 상징하는 것으로 우리 민족의 역사와 얼이 담긴 고유한 우리의 옷이다. 전통한복은 치마길이가 길고 소매통이 좁으며 저고리가 매우 짧아 비활동적이며, 관리가 어렵다는 이유로 의례복으로서의 역할만
한복에 뛰어들었지만, 의식은 그 누구보다 깨어있었다 볼 수 있다. 유수의 패션쇼를 보며 크나큰 ‘컬쳐 쇼크’를 받은 그녀는, 그 누구보다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싶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패션과 예술의 고향이라는 ‘파리’에서 인정을 받고 싶었다. 그리고 그녀는 1986년 한불 수교 100주년 기
한복의 우아한 선과 단아한 색감은 또 다른 동양의 오리엔탈이었던 셈. 이듬해에는 한국 디자이너 최초로 파리에 부티크를 오픈해 파리는 물론 미국 시장에서도 오리엔탈에 대한 서양인들의 동경을 만족시켜주고 있다. 솜 장수와 한복 디자이너를 거쳐 파리 컬렉션에 기성복 디자이너로 진출하기까지
주제 설정 ---------- 한복의 브랜드화와 세계화를 위한 이영희 뉴욕 부티끄
왜 뉴욕인가?
현황 파악 ---------- 뉴욕 이영희 한국 박물관
목표 설정
이론 고찰
타겟 설정 및 분석
공간 마케팅 전략 제안
2000년 뉴욕 카네기홀 패션쇼 이후,
이영희는 세계적인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가 즐비한 뉴욕의 메
한복은 우리 겨레가 오랜 옛날부터 입어온 옷의 총칭이다. 그렇지만 한복은 삼국시대가 다르고, 고려시대가 달랐으며, 조선시대에 역시 다른 디자인이다. 그것은 모든 것이 그렇듯 유행이 변해 온 것인데 지금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한복은 조선 후기에 정착된 모습이다. 이 전통한복의 특징은
이루어진 치마
겹치마: 한복치마의 한가지. 겉감만으로는 바느질한 홑치마에 대하여 안을 넣어 겹으로 바느질 한 것이다
누비치마: 겉감과 안감사이에 솜을 넣고 줄줄이 홈질하여 만든 보온용 치마
2) 모양에 따라
풀치마: 뒤가 뚫려있어 여며 입는 치마. 자락치마,
통치마: 뒤가 막힌 치마
Ⅰ. 서 론
한국과 일본에는 각각 고유의 전통의상이 있다. 물론 지금은 서양복의 발달로 특별한 날이나 명절이 아니면 거의 입지 않는 의상으로 변했지만 3-40년 전만 해도 거리에는 전통의상을 입은 여성들이 눈에 많이 띄었었다. 한국에는 한복, 일본에는 기모노(着物)라고 하는데, 모두 각각의 특
한국적디자인이란?
고유한 미의 표출은 한 민족의 자연, 사상, 경제, 사회관 및 자주적 정신이 바탕이다.
한 나라의 예술이나 미는 그 나라의 자연, 사상, 가치, 사회환경에 영향을 받아 한사람, 혹은 집단 예술인에 의해 창조된다. 그리고 문화나 예술은 그 생산과 감상에서 민족성, 시대환경과 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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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10 16 (Sat)
We go the the
창경궁 to watch
the 3rd Korean Hanbok Festival
3. Promo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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