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는 잠시 잊혀지는 듯 했다. 그렇게 우리는 은연중에 닌텐도의 실패과정을 밀접한 소비자로서 지켜봐왔다. 그리고 닌텐도는 한동안 기억 속에 어릴 적의 향수로만 남아있었다.
그렇게 향수로만 남을 줄 알았던 닌텐도가 최근 새롭게 자신들의 이름을 각인시키며 다시 나타났다. 닌텐도DS와 Wii를
닌텐도의 약점으로 시대에 걸맞지 않는 기기성능 고수하며, 고급스럽지 못한 이미지이다.
그래서인지 경쟁사의 PSP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 게임 수준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A/S대리점의 수가 보급률에 비해 현저히 적어서 원활한 A/S가 안되어 고객 불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잦다. 자금의 효율적 사
Nintendo Power Magazine"이 출간됨
1996 6월과 9월에 각각 일본과 미국에서 Nintendo 64를 발매
1999 "포켓몬(Pokémon)" 프랜차이즈의 성공, "마리오 골프(Mario Golf)" 등 주목할 만한 N64 게임을 발매
2000 "Game Boy" 1억대 판매 달성
2004 새로운 혁신적인 시스템인 닌텐도 디에스(NintendoDS)를 개발하여 출시
2005 Nintendo W
닌텐도의 DS 였으며 DS에 맞는 쉬우면서도 재미를 보장하는 다양한 게임을 개발함으로써 기존의 게이머들은 물론 게임에 익숙하지 않았던 여성층, 중장년층까지 DS로 끌어들이는 기염을 토하였다. 닌텐도의 이런 탈경쟁주의, 신시장창조의 개념을 비디오게임기인 Wii에 적용했으며 비디오게임시장의 관
실패원인
닌텐도가 다각화 하기에 충분한 경험, 자원이 충분하지 않았음.
즉 범위의 경제를 달성하기 위한 내부적 역량이 총체적으로 부실
핵심역량
완구사업 + 전자사업
“사람에게 즐거운 무언가를 만드는 능력”
1. 게임개발 및 하드웨어 개발 인력
2. 80년 게임 및 완구 외길, 기술적 노하우, 경
닌텐도는 각 국의 광고 컨셉을 통일시키고 게임업체로써는 독특하게 유명 스타들을 모델로 내세웠다. 대표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장동건, 이나영, 원빈, 공효진, 송혜교 미국에서는 니콜키드먼, 비욘세 일본에서는 아오이유우와 같은 탑 스타들이 편안한 모습으로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연출
미국 ‘닌텐도’를 성공으로 이끈 주요 역할은 유통경로의 개선, 과다반품 대응체제, 현지화를 통한 문화 장벽의 극복이라는 세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유통경로는 다양한 유통경로를 취하며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접근할수 있도록 하였고
과다반품 대응 체제는 개별상품마다 제조번호를 바코드화
About Nintendo?
닌텐도는 어떤 기업인가?
…비디오 게임 회사
화투, 트럼프를 시작으로
1949년 슈퍼마리오, 닌텐도DS, Wii와 함께
게임 문화를 이끄는 업계 선두주자
닌텐도 CEO
야마우치 히로시
- ‘화투’ 회사에 불과했던 닌텐도를 세계 최고의 ‘게임’ 회사로 변신시킴
- 강력한 카리스마를
실패원인
80년대 후반 패밀리 컴퓨터 게임(속칭 패미콤)이란 이름으로 전 세계의 개인용 게임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또 전 세계 어린이들의 놀이문화를 바꾸어 놓았던 닌텐도의 입장에서 보면 지난 세월이 상당히 길었다고 할 수 있다.
수퍼 마리오 등으로 대표되는 닌텐도의 게임과 게임기가 전성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