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상현실이란?
가상현실의 개념은 1960년대 초 MIT대학의 이반 서덜랜드(Ivan Sutherland) 박사에 의해 시작되었으며, 1970년대에 비디오 플레이스(video place)개념으로 창안한 개척자 마이론 크루거(Myron Krueger)에 의해 ‘인공현실(artficial reality)’이란 용어로 탄생되었고 1989년 아이폰(eyephone)과 데이글로브(dat
여행을 떠나는 인원 구성에도 변화가 생겼는데, 나홀로
여행을 가는 이른바 ‘혼행족’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코로나19로 인해 혼자 숙소를 예약하는 이들이 전체
예약의 약 76%를 차지했으며, 1인 여행객을 제외한 2인
이상의 그룹 여행객들은 전년 대비 모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에
Ⅰ. 서론
현대 사회를 대표하는 말로 과학이라는 단어가 전혀 어색하지 않은 시대이다. 과학이라는 거대한 배양토로부터 4차 산업혁명이라고 부르는 큰 변화가 시작되었다.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주요 분야에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3D프린팅 등이 있다. 이것들은 과학이 발전되어 오면서 축적된
1. 4차 산업혁명이란?
현재 인류는 1차, 2차, 3차 산업혁명을 거쳐 4차 산업혁명을 직면하고 있다. 각 산업혁명을 간단히 정의하자면 1차 산업혁명은 대략 제임스 와트가 증기엔진을 발명한 1775년부터 시작된 산업혁명이다. 증기 엔진의 등장으로 생산성의 제고가 있었다. 약 1800년대 후반에 시작된 2차 산
인터넷 프로토콜 텔레비전 Internet Protocol
Television *프로토콜 : 컴퓨터간에 정보를 주고받을 때의 통신방법에 대한 규칙과 약속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보 서비스, 동영상 콘텐츠 및 방송 등을 텔레비전 수상기로 제공하는 서비스
인터넷으로 실시간 방송과 VOD를 볼 수 있는
Ⅰ. 개요
문학적 정신, 특히 문학적 상상력은 문자매체의 한 특수한 영역으로서 문자매체의 내적 자성과 쇄신의 기능을 담당해 왔다. 문자기호의 한 특수한 용례인 문학에 있어서 기호의 재현은 글로 씌어진 일반적 의사소통과는 다른 효과와 기능을 가지는 현상이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이 특수한
Ⅰ. 개요
디지털혁명은 사회 각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가장 큰 변화를 보이는 부문은 마케팅 분야라고 할 수 있다.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매스마케팅에서 일대일마케팅, 관계마케팅 등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으로 전환되고 있는 것이다(Duncan & Moriarty, 1998).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Ⅰ. 개요
가상현실은 ‘가상적 현실’을 통하여 학습경험을 갖게 함으로써 학습한 내용의 실효성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그러므로 가상현실의 효과는 가상현실이 실제 상황을 얼마나 잘 묘사하고 있느냐와 사용자로 하여금 현실 상황에서의 학습자가 행하게 되는 자연적인 행동과 얼마나 일치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최근 기업들은 보유하고 있는 인적자원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 경쟁우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기업 내 인적 자원이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수단임과 동시에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요소라는 점을 알 수 있다. 즉 기업이 보유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