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미즘(animism)
무생물계에도 영혼이 있다고 믿는 세계관. 물신숭배(物神崇拜)·영혼신앙(靈魂信仰) 또는 만유정령설(萬有 精靈說)이라고도 번역되는 애니미즘이라는 말은 라틴어의 아니마(영혼)에서 나온 말이다. 영국의 인류학 자 E.B.타일러가 《원시문화》(1871)에서 이 말을 처음 사용하였는데, 애
佛敎文化를 제외하고는 거론할 수 조차 없을 정도로 풍성하였으며 文學史에서도 신라 향가를 비롯하여 고려가요 등 佛敎思想을 고취하거나 찬송한 作品이 많은 것이 사실이며 佛敎說話나 佛敎의 강창문학이 우리 文學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도 하였다.
國家의 基本 理念으로 抑佛崇儒 政策을 펼쳤던
세상의 끝 오지 히말라야의 그늘 아래 신을 崇拜하고, 宗敎적 믿음으로 幻生을 기원하는 이들이 사는 곳이 있다고 한다. 西藏自治區이라는 곳인데 흔히 티벳트 라고 하는 곳이다. TV나 사진으로만 보던 遊牧民이나 티베트의 佛敎적 象徵물인 포탈라궁 등과 地形, 人口등 을 알아볼 것이다.
Ⅱ. 西藏自治
政策이 우선시 되어 그 효과는 크게 나타나지 못했다. 하지만 中國은 근래 이미 엄청난 經濟成長을 이루었고 앞에서 말한 여러 가지 問題點에 대해 예전의 經濟成長 위주의 政策 보다는 이제 問題點 해결방안의 구체적 실행이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이다.
이러한 많은 中國의 問題點 중에서 필자는 中
佛敎典籍)의 인쇄를 먼저 효시케 한 것은, 신라시대의 불교연구와 신앙 활동이 전국적으로 고조되자 그것이 대내적으로는 불교를 이상으로 하는 신라왕조(新羅王朝)의 자주적 토대를 구축하려는 국가정책과 영합하여 불교문화를 자못 흥륭(興隆)케 하였고, 대외적으로는 당시 동양에서의 문명국 위치
Ⅰ. 서론
동서고금(東西古今)을 막론하고 종교(宗敎)와 정치권력(政治權力)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왔다. 중세유럽 가톨릭은 그것을 넘어서 정치권력위에 군림하기까지 하였다. 하지만 동양 특히 중국에서 민중에게 가톨릭과 같은 역할을 했던 불교(佛敎)는 중세유럽에서 가톨릭이 누렸던 지위를 누
政策을 실시하여 많은 이민족들이 朝野의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게 되었다.
一. 唐王朝와 異民族政策
당왕실의 혈통에는 분명히 북조계통의 이민족적 요소가 농후하게 포함되어 있다. 그 이유는 첫째로 당왕실의 가계가 확실하게 나타나는 李淵의 조부인 李虎가 西魏시대에 大野氏의 姓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