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명대의 화론 오파
    오파 [吳派, Wu school] 오파는 15세기 후반과 16세기 초반에 활약해던 명대(明代)의 회화 유파 중 하나이다. 명대에는 크게 궁정회화, 직업화가를 주도한 절파(浙派), 문인화가를 주도한 오파(吳派)를 중심으로 화풍이 형성되었다. 오파는 문인화가들로서 자신들의 문인화(文人畵)를 통해 각자의 표현양식
    2016-04-16 | 800원 | 6p | 명대의 화론 오파
  • 절 파대 진오 위
    浙派)(Zhejiang School of Painting)의 창시자로 불리고, 대진(戴進)을 추종한 직업 화가들의 화파를 절파(浙派)라고 부른다. 절파의 회화는 저장(浙江) 지방 형식에 특유의 거친 수묵화법에 이성, 궈시의 화풍과 원대의 남종화풍 등이 복잡하게 얽혀 만들어져 필묵의 기운이 거칠고 호방하다. 강남(江南)의 경제
    2016-04-16 | 800원 | 10p | 절 파대 진오 위
  • 명대 회화 절파
    浙派와 그의 후계자인 오위吳偉가 주도한 江夏派이다. 대진과 오위는 둘 다 직업화가였다. 사람들은 그들을 합해서 院體浙派로 분류한다. 남송이 망하자 상당수의 궁정화가들이 江蘇, 浙江. 福建등지로 흩어졌다. 이것이 전통 회화양식이 민간에 유포되고 직업화가와 민간 공장工匠이 생겨난 한가지
    2016-04-16 | 800원 | 2p | 명대 회화 절파
  • 조선시대 초기 회화
    제1기의 회화는 북송(北宋)의 곽희파(郭熙派) 화풍을 받아들여 그것을 우리 나름의 새로운 양식으로 개성있게 창조한 화가 안견(安堅)에 의한 안견파 화풍이 주류를 이루면서, 명대의 원체(體院 )화풍과 절파(浙派)화풍의 유입, 이상좌에 의한 남송(南宋)의 마하파 (馬夏)류의 화풍이 전개되었다. 1. 안견
    2015-06-27 | 800원 | 5p | 안견 조선 안평대군 대군 초기 몽유도원도   조선시대 초기 회화
  • [장승업][장승업 화풍][장승업 평가][조선시대][화가]오원 장승업 생애, 오원 장승업 작품경향, 오원 장승업 화풍, 오원 장승업에 대한 평가
    浙派風)이 가미된 짙고 평판적인 강렬한 수묵법에 의한 소경인물화(小景人物畵)가 유행했다. 사대부들의 처사적(處士的) 성향과 밀착되어 자연과의 친화관계를 보여주는 이러한 소경인물화는 산수의 한 부분을 배경으로 구성된 고사산수인물화(故事山水人物畵)의 성격을 띠며 전개되었다. 그리고 화
    2012-10-14 | 5,000원 | 4p | 장승업 오원 장승업 장승업 작품 화풍 회화   [장승업][장승업 화풍][장승업 평가][조선시대][화가]오원 장승업 생애, 오원 장승업 작품경향, 오원 장승업 화풍, 오원 장승업에 대한 평가
  • 조선의 회화 레포트
    浙派)화풍의 유입, 그리고 이상좌(李上佐)에 의한 남송(南宋)의 마하파류의 화풍이 전개되었고 이장손의 그림에서 보는 미법산수화풍도 있었다. <안견의 몽유도원도> 안평대군은 어느 날 꿈에 본 아름다운 도원의 모습을 안견에게 들려주며 그림을 그리게 했다. 이 그림이 바로 〈몽유도원도(夢遊桃
    2005-05-12 | 900원 | 6p | 그림 김홍도 조선시대 조선 〈 장승업 시대 산수화 신윤복 회화   조선의 회화 레포트
  • 동양화론 남송학파하규마원
    <동양화론> 남송학파 * 하규 * 마원 <동양화론> 1. 남송학파 남송은 송나라가 금(金)나라에 밀려 남쪽으로 내려가 임안(臨安)을 새로운 도읍으로 정하고 70여 년 동안 유지되었다. 육유는 금나라에 저항한 시인으로, 뜨거운 애국심과 좌절감으로 인한 격정을 시에 담았다. 양만리는 자유롭고 활달한 당대(
    2016-04-16 | 800원 | 7p | 동양화론 남송학파하규마원
  • 중앙박물관 보고서
    중앙박물관 청동기 농경문청동기(農耕文靑銅器) 시대 청동기(靑銅器) 방패형 동기로서 무당이나 권력자가 몸에 달거나, 의식 때 매달아 풍년을 비는 데 사용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인물, 농기구, 경작지 등을 추상적인 선으로 묘사해 당시의 회화 수준을 짐작하게 해주는 귀중한 유품이다. 제한된 공
    2016-04-16 | 800원 | 8p | 중앙박물관 보고서
  • 도자기 발전과정
    도자기의 발전과정 1)도자기(陶瓷器)의 역사 중국은 동양에서 가장 오래 전부터 도자기가 발달한 나라로서 한국베트남타이일본 등 여러 나라가 중국의 영향을 받아서 도자기가 발달되었다. 중국 도자기의 기원은 은(殷)주(周) 시대라고 한다. 그러나 한(漢)시대에는 녹색, 다색의 저화도 외에 고화도의
    2016-04-16 | 1,000원 | 16p | 도자기 발전과정
  • 항주와 소주 여행
    中國 온지 3개월 정도 지났을 때 中國인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中國 여행지로 추천할 만한데 있냐고 물어보니까 中國에는 “上有天堂, 下有蘇杭”(하늘에는 천당이 있고, 지상에는 蘇州와 杭州가 있다)라는 옛말이 있다고 하였다. 그만큼 蘇州와 杭州는 꼭 한번 가봐야 하는 곳이라고 하였다. 그
    2015-06-27 | 800원 | 6p | 항주 중국 소주 이해 여행 문화   항주와 소주 여행
 1  2  3  4  5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사업자 정보확인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