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내고장 탐구(우리고장 탐구)와 문화유적(효자비)
1. 부친의 묘 자리 살핌에 효를 다한 이장손
이장손(생몰년 미상)은 조선 태종 때의 문신이자 효자이다. 본관은 광주, 자는 맹윤이다. 30세 때 부친상을 당하여 묘 자리를 살핌에 지사가 자리를 정하고는 좋은 자리는 다름이 없으나 맏아들에게 나
고장 둘러보기’ 학습지를 한글 파일로 제작하여 단위 동기유발 및 학습 전개 과정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각각의 주제의 하위 메뉴에 링크시켜 놓아 필요시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다.
‘우리고장 둘러보기’에서 알아보았던 내용을 성취하기 위해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학습을 한 후 단위
Ⅰ. 우리고장 탐구(내고장 탐구)와 문화재(장도장)
1. 지정 번호
중요무형문화재 제 60호
2. 기능 보유자
박용기(1931년 6월 19일생)
3. 위치
광양시 광양읍 구산리 385
4. 장도장
패도는 사대부와 부녀자들이 호신용으로 패용했던 길이 10~20cm 가량의 작은 칼을 말한다. 선비들은 지신의 충절
Ⅰ. 내고장(우리고장)과 선비정신
이 고장(경상도)에 정착한 인물들은 모두 열심히 공부하여 과거에 급제한 후 훌륭한 인물로 나라를 다스리다가 낙향한 민물로 백성으로부터 추앙을 받았다.
이들이 남긴 정신은 첫째 바르게 사는 것이 옳은 길이라 믿고 불의를 미워하고 청렴결백하게 살 것을 몸소
고장 탐구(내고장 탐구)와 재량활동교육
재량활동 교육과정이란 단위 학교의 교육적인 필요와 요구에 따라 교육의 목표와 내용, 방법, 평가에 관한 일체의 사항을 단위학교가 결정․운영하는 교육활동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학교에서는 국가에서 만들어준 교육과정으로 교육활동을 하여 학교 수
Ⅰ. 내고장 탐구(우리고장 탐구)와 옹진군
옹진군에 있는 백령도에는 신석기시대부터 사람이 살기 시작하였으며 「신증동국여지승람」에 의하면 고구려 때 곡도라 불렀고 고려 태조가 지금의 백령으로 고치고 현종 9년(1018)에 진을 설치하였다. 그러나 공민왕 6년(1357)에 해적들의 출몰로 주민들을 이
고장의 발전을 위해 이바지하려는 태도를 뜻하며 사회를 탐구하는 기초 능력은 급변하는 사회에서 스스로 학습 해 가는 능력을 체득케 하는 것으로 지역화 학습에서 매우 중요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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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우리고장 탐구(내고장 탐구)와 사회과교육
1. 제 7차 교육과정 사회과의 목표
고장의 생활에 대해서 배웠다. 하지만 제재 간에 중복되는 예시가 있어서 구성이 혼란스러웠다. 이 부분은 수정, 보완하여 수정된 단원에서는 전통-근대-오늘날의 순서로 생활상의 변화에 대해 배운다. 하나의 제재안에는 총 4개의 차시를 포함한다. 4개의 차시는 각 제재별로 일관성 있게 의생활-주생
Ⅰ. 개요
한국인의 사회적 특성은 가족 및 종족 공동체적 특징을 가지고 발전하여 왔다. 이러한 공동체 의식을 갖게 됨으로써 가족, 문중, 부락 등 혈연이나 지역의식에서 분화되어 있지 못하고 공동체가 추구하는 목표를 맹종하게 되는 성향이 농후하다. 따라서 이러한 사회는 폐쇄적인 공동생활에
FMEA(Failure Mode Event Analysis)는 정성적 신뢰성 예측 기법 또는 고장 해석 기법으로서 제품 설계나 공정 설계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과거에는 FMEA가 많은 활용을 보이고 있지 못하였지만, 최근에는 ISO 9000, QS 9000, 6 시그마 운동 등에서의 활용 추천 및 품질보증의 일환으로 FMEA를 실시하거나 요구하는 기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