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스또예프스끼에 대한 일련의 논평들은 현대 러시아 문학의 매우 중요한 특징이다. 그것은 도스또예프스끼의 정신을 심층탐구하고 도스또예프스끼의 개성의 주요 동기를 발견하고자 한 최초의 시도였다. 로자노프가 자신의 첫 번째 부인을 통하여 도스또예프스끼의 몇몇 숨겨진 측면들에 대해 직접
‘죄와 벌’이 세상에 처음 빛을 본 것은 1866년에 잡지 [러시아 통보]지에 1월부터 12월까지 연재되면서이다. 그 후 ‘죄와 벌’은 약간의 수정을 거쳐서 1867년에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죄와 벌’은 두 개의 작품이 혼합되어 만들어진 작품이다. 도스또예프스끼는 1865년 6월 8일자 편지에 [조국수기]
「문학과 예술의 사회사」
1. 들어가면서
문학은 시대에 따라 변화되고 그 시대의 환경에 영향은 받는다. 이런 가운데 한 시대의 문학 예술을 움직이는 사상과 경향의 한 획을 뚜렷이 긋게된다. 문예사의 여러 단계마다 역사적 사회적 통일체 즉 시대, 민족, 지역 등에 각각의 문예사조를 인정
1821년 11월 11일 모스크바의 마린스끼 자선 병원 의사의 둘째 아들로 태어난 도스또예프스끼는 어린 시절부터 월터 스콧의 환상적이고 낭만적인 전기와 역사 소설을 탐독했다. 이후 그는 발자크의 ‘외제니 그랑데’의 영향을 받아 처녀작 ‘가난한 사람들’을 발표하게 된다. 그는 당시 농노제 사회에
고골『외투』
“우리는 모두 고골의 ‘외투’에서 나왔다.” 이는 도스또예프스끼가 이야기한 것으로 19세기의 고전적인 시각을 한마디로 표현하는 말로 유명하다. 슬라브주의자의 대표적인 러시아 문학의 대가 도스토예프스키가 고골의 ‘외투’에 대하여 이러한 평가를 내린 것에는 과연 어떠한
도스또예프스끼의 언어 속에 충분하고 정확하게 표현되어 있다. 그의 작품에 나타난 언어의 풍부함과 긴장은 인물 성격의 신비로움, 사건의 역동성과 일치한다. (박형규 외, 『러시아 문학의 이해』, 건국대학교 출판부, 2002.)
등으로부터 얼마나 많은 영향을 받고 있는가를 보여주는 대표작이라 말하
도스또예프스끼’ 1821~1881년, 모스크바 출생, 19세기 러시아 대표적 작가, 대표작- <죄와 벌>, <백치>, <악령> 등.
와 ‘톨스토이’ 1828~1920년, 툴라 시 근처 야스나야 폴랴나 출생, 19세기 러시아 대표적 작가, 문학비평가,
대표작- <전쟁과 평화> 등.
에 대하여 비전문가인 일반인들도 잘 안다. 그래서
-독후감-
표도르 미하일로비치 도스토예프스키의 책 "카라마조프 형제"는 세계 문학의 걸작입니다. 신의 본성, 악의 문제, 삶의 의미, 이성과 믿음 사이의 긴장 등 인간 존재의 가장 심오한 질문들을 탐구하는 복잡하고 다층적인 작품입니다. 이 소설은 카라마조프 가족과 그들이 서로 그리고 그들 주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독자나 관객은 정보를 보고 받는다고 느낄때 지루해한다는 점이다. 직접적으로 정보를 드러낼 때 작품은 아무런 긴장감도 자아낼 수 없다. 그러므로 정보 전달 방법은 여우처럼 영리하고 교묘해야 한다.-199pg.
사건의 스케일을 키우는 거라던가, 라이벌에 대한 건 정말 도움이 된
Ⅰ. 서론
1. 들어가며
2.0의 시대가 도래했다. 2.0은 개방·공유·참여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도서관계의 동향은 어떠할까. 이미 Library 2.0, OPAC(Online Public Access Cataolg) 2.0는 도서관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으며 학계에서는 도서관 3.0에 관한 담론(노동조·조철현, 2010. 노영희, 2012)이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