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와 같이 인간의 감성에 호소하는 소프트웨어이다.
또한 모바일 인터넷의 폭발적 보급과 VDSL과 같이 고속대용량의 정보통신이 가능해진 지금, 디지털 컨텐츠의 수요는 엄청난 기세로 확산되고 있고 이러한 추세 속에서는 캐릭터는 컨텐츠의 차별화, 정보의 매개자로서 그 수요가 급격히 높아져
1. 디지털 컨텐츠란?
디지털 컨텐츠란 유무선 전기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문자·부호·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유통하는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물을 통틀어 이르는 개념이다.
콘텐츠는 본래 문서·연설 등의 내용이나 목차·요지를 뜻하는 말이었다.
그
디지털 애니메이션과 3D 디지털 애니메이션으로 나뉜다. 2D 디지털 애니메이션은 2차원적인 셀 애니메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손으로 그린 이미지를 움직이는 영상으로 나타내는 애니메이션 기술을 말한다. 셀 애니메이션은 모든 작업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지만 점차 컴퓨터를 이용하여 캐릭터
다른 디지털 카메라 사진 인화 업체와의 차별화 전략으로 기존 시장에 보다 빠른 진입과 수익성 창출을 위하여 특화 서비스 선정하였습니다. 최근 아바타가 인기를 끄는 것은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장점이 최근 신세대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판단, 자신만의 캐릭터를 갖자라는 것이 소
캐릭터들 우리는 그들과 함께 자라왔다.
최근에는 정통 셀 애니메이션이 줄어들면서 컴퓨터로 작업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러나 컴퓨터와 디지털기술은 하나의 도구에 지나지 않는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은 필름과 카메라 과정을 상당부분 생략하는 것이지만 한편으로는 일관된 질을 보장하면
3D 디지털 애니메이션 기법은 컴퓨터의 탄생과 함께 시작된 첨단 기술적 제작기법이다. 물론 애니메이션 제작의 전체 역사를 통틀어도 100여년 남짓에 불과하지만 물론 기원전의 알타미라 동굴벽화부터 이야기하자면 역사는 기원전 1만5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여기서는 애니메이션이 오늘날과
영화산업
다른 유통채널의 확보(영화 상영 후)
MOVIELINK, CINEMANOW
5대 메이저 영화사(MGM, Paramount, Universal, Warner,
SONY)의 VOD 벤처 합작사
불법복제와 무분별한 불법 다운로드 억제
넵스터의 영향으로 음반회사가 고전함
적극적 온라인 유통사업 투자로 미연에 불법유통을 막기 위해
2) 보조캐릭터
- 작품 속의 비중은 떨어지지만 사건 전개에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존재
* 우호적 캐릭터
- 주캐릭터의 조력자로, 주캐릭터의 목표달성을 도와준다
- 적극적으로 주캐릭터의 목표 수행을 도와주는 경우와 수동적이고 우연히 주캐릭터를
돕게 되는 경우가 있다.
- 우호적이지
디지털 기술은 실존하지 않는 존재도 재현해낼 수 있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그만큼 상상력을 풍부하게 해줄 수 있는 기술 기반인 셈이다. 디지털 기술로 만들어진 가상의 캐릭터들은 디지털 기술의 강점을 전해주는 좋은 예다. 그런데 이 같은 강점은 때로는 엉뚱한 결론을 이끌 수도 있다. 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