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히트는 1898년 2월 10일에 남부 바이에른의 아우구스부르크에서 태어났다. 유복한 가정에 태어나서 성장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고향 도시는 시민적 자의식이 강하고 근면한 생업의 중심지였다. 따라서 일생 동안 부르주아 계급의 비판자였던 브레히트가 고향 도시에 대해서 모순되는 감정을 갖고 있
1. 독일개관, 독일의 이미지
가. 독일 기본 정보
독일은 유럽중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면적은 약 357,111 km²로 남한의 3.6배 정도이고, 인구는 약 8천 2백만 명, 인구밀도는 229/km².
16개 주(행정구역)로 이루어진 연방공화국(국가형태) 으로 수도는 베를린이며, 언어는 독일어를, 화폐는 유로화를 사용하
<1주차. 독일은 어떤 나라인가>
?1교시: 한눈에 보는 독일
1. 독일개관, 독일의 이미지
가. 독일 기본 정보
독일은 유럽중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면적은 약 357,111 km²로 남한의 3.6배 정도이고, 인구는 약 8천 2백만 명, 인구밀도는 229/km².
16개 주로 이루어진 연방공화국으로 수도는 베를린이며, 언어는
<문화 예술 경제학>
문화 예술에 대한
기업의 투자
<<목 차>>
Ⅰ. 서론
a. 주제선정 이유
b. 기업이 문화 예술 분야에 투자하는 이유
Ⅱ. 본론
c. 문화 예술 분야에 대한 기업의 투자 현황
ⅰ) 외국기업의 사례
ⅱ) 국내 기업의 사례
ⅲ) 간략한 비교 및 평가
d. 투자 효과
Ⅲ. 결론
e. 개선 방안 및
Ⅰ. 개요
19세기 후반에 이르러 낭만주의 문학이 세력을 잃고 사실주의 문학이 대두하였다. 사실주의란 말은 보래 화가 G.크르베의 화풍에서 유래하여 문학에 적용된 것인데, 특히 소설에서의 경향이 두드러졌다. 이 시기의 대표적 작가로는 G.플로베르․소(小) 뒤마․A.도데․G.모파상․공
III. 독일의 오페라
1. 독일 오페라의 시작
독일은 15·16세기경부터 「노래의 연극」이라는 징슈필(Singspiel)이 나타났는데 보통 대화 사이에 간단한 노래를 삽입한 희극적 내용을 가진 것이었다. 독일의 음악가 중에는 징슈필과 같은 오페라를 많이 쓴 것을 볼 수 있다.
18세기 중엽까지의 독일오
부르크의 파울젠 극단에 들어가게 되었는데, 이들은 영국 희극단의 레퍼토리뿐만 아니라 이미 몰리에르와 칼데론까지도 공연계획에 포함하고 있었다. 이들은 주로 중부 및 북부 독일을 중심으로 공연하면서 코펜하겐, 스워덴, 리가까지 공연여행을 했고 상업 도시의 박람회장에서도 공연했다.
이렇
Ⅲ. 클림트의 작품들
클림트의 작품은 자연주의와 양식화 사이에 자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순수미술과 공예사이에 자리하고 있다. 그가 의뢰받았던 장식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브뤼셀에 있는 스토클레궁의 모자이크로 이 작업은 유럽에서의 그의 명성이 절정에 달했을 때 이루어진
Ⅰ. 개요
80년대 베른하르트 문학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으로는 포스트모더니즘에서 말하고 있는 상호텍스트성과 장르해체를 들 수 있을 것이다. 우선 상호텍스트성이라는 개념은 엘리어트 등에 의해 이미 모더니즘 시기에 도입되기는 했지만, 포스트모더니즘에 이르러 비로소 핵심적인 지배소로 자
1. 연극의 탄생
문학을 포함한 모든 서양의 문화는 고대 그리스 없이는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그만큼 그리스 문화는 오늘날 기독교 문화와 더불어 서구 문화의 모체를 이루고 있다. 특히 독일 문학은 고대 그리스 문학과 긴밀한 연관을 맺으면서 발전해 왔다.
그리스의 연극 문화는 주신인 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