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법을 하는데 영산재 작법 중 가장 핵심이며 하이라이트이다.
영산재의 구성요소 중 범패, 작법, 장엄, 기악연주로 이뤄지는 반주음악이 핵심이라고 볼 수 있다.
범패는 승려들이 법회에서 경전을 평음으로 가창하는 염불을 의미하고 화성이 없는 단성 선율음악이다. 작법은 바라무, 나비무, 타주무,
작법의 중요한 중심지였으며, 먼저 피렌체의 카메라타에 속하는 음악가들에 이어 몬테베르디, 로마 악파(L. 롯시, 카리시미, 체스티)나 베네치아 악파(F. 카발리, G. 레그렌치) 등이 나타났다. 쉿츠에서 헨델에 이르는 독일의 음악가들, 그리고 영국에 있어서의 17세기 최대의 작곡가인 헨리 퍼셀 등도 모
선율이 존재하는 폴리포니로 발전하게 됐다. 그리고 중세시대 교회 합창곡 작법에서 화음을 만드는 이론, 즉 화성학의 모태가 탄생했다. 또한 서로 다른 선율을 어울리게 만드는 이론 '대위법'이 시기에 탄생하여 발전하게 된다. 또 십자군의 원정 등으로 나라 간에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성가 이외의 새
선율들을 연속적으로 연주하는 접속곡의 일종이라 할 수 있는데, 이것들도 어느 정도 예술적 가치가 있다고 하겠다. 즉, 애초에 판타지는 넓게는 자연주의(혹은 리얼리즘)에 반(反)하는 온갖 종류의 문학을 포괄하는 용어였던 것이다. 이처럼 판타지문학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다양하고 다채
선율이 없음에도 랩의 적절한 구사와 창법의 혼합, 선율적이며 강렬한 기타, 그리고 이 모든 여러 요소들의 절제된 사용으로 일반 대중에게 ‘음악’으로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1-3-2. 서태지의 매니지먼트 능력
서태지의 음악적 천재성은 그의 음악이 90년대 대중문화의 핵폭풍
작법 그리고 문예평으로 알 수 있다. 이러한 글들은 그의 시조세계를 조명하고 시조 양식에 대한 인식의 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귀중한 자료들이다. 정완영은 시조는 우리 고유한 문학양식인 만큼 어린이, 어른 할 것 없이 즐겨 읽고 짓게 함으로써 우리 것을 알고 더욱 귀하게 여기어 다듬고 빛내도록
Ⅰ. 개요
선사시대의 음악은 그래서 오늘날까지 남아 있는 미개한 민족의 음악을 통해서 추측해 볼 수 있을 뿐이다. 대체로 간단한 리듬이 먼저 생겨나고 그 뒤에 간단한 선율이 덧붙여져 나갔을 것으로 짐작되고 있다.
사람이 땅위에 살면서 `문명`이라는 것이 생기기 시작한 것을 대개 기원전 3천년
선율과 리듬을 사용한 러시아 오페라를 작곡하여 러시아 음악의 새로운 길을 열었던 작곡가로서, 그의 국민주의 음악 정신은 러시아 5인조로 계승되었다.
러시아 5인조는 발라키레프(Balakirev 1837-1910), 큐이(Cui 1835-1918) 보로딘(Borodin 1833-87), 무소르그스키(Mussorgsky 1839-1881),림스키 코르사코프(Rimsky-Kors
자유로운 양식이 뚜렷이 구별되는 시기
테라스식 양식, 협주 풍의 양식
단조 음악이 장조 음악에 비해 상대적인 두각을 보인다.
작곡을 할 때, 거의 대부분 바소콘티뉴를 사용하였다.
현악기 발달
오페라가 등장하는 시기
트리오 소나타 작법이 완성된 시기
실내악곡이 성립되는 시기
가곡
넓은 의미로는 모든 노래를 가리키지만, 특히 시의 의미와 형식에 충실하고 예술적으로 세련된 음악을 말한다.발라드가 서사적인데 비해 리트는 서정적이다. 형식면에서는 같은 선율을 시의 각 절마다 반복하는 유절 가곡과 더욱 시에 밀착해서 시의 각 절마다 선율을 바꾸는 통작 가곡이 있다.